힐링여행 경주 바다 어때?🤿 with KTX 무브

세시간전
세시간전2022-08-01 10:30:24
공유하기 닫기
힐링여행에 바다는 무조건이지! 경주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감포로 가면 바다가 있는 거 알아? 가던 곳만 가던 에디터가 이번에는 가보지 않았던 곳으로 가고 싶어서 경주 감포 바다를 시작으로 경주 여행을 알차게 즐기고 왔어. 경주에 이런 곳이 있다고?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에디터 추천 여행지 지금 확인해 보자!

잠깐, 경주를 알차게 즐기고 싶은데 바다 쪽(감포)을 가려면 차가 필요하고 황리단길은 주차가 어려워서 고민하고 있었다면? 더더욱 집중하자. 기차여행에 엄청난 혜택까지 더한 방법도 소개해 줄게.

글 리아

무브에서 KTX를 예매하면 그린카 최대 24시간이 무료!🤭

✅ 무브(MOVV) 사이트에서 KTX예매시 그린카 최대 24시간 무료이용권 or 무료택시 선택 가능 (KTX 이용인원/ 구간 / 시간별 혜택 상이)
에디터가 경주 여행을 고민한 가장 큰 이유는 차 없이 가기에는 알차게 즐길 수 없을 거 같잖아. 그렇다고 차를 가져가기에는 너무 멀어서 부담스럽고. 에디터랑 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KTX무브 + 그린카 서비스를 주목하자!

나도 예약할래! 

를 제공받을 수 있어. 엄청난 혜택이지! 경주역까지는 편하게 기차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고 가고 싶었던 여행지는 자유롭게 차를 타고 이동하는 거지.

에디터는 무브 사이트에서 KTX를 예매하고 제공받은 24시간 그린카 이용권으로 황리단길부터 감포까지 구석구석 알차게 여행을 즐겼어. 국내여행을 할 때 KTX 비용, 렌트비용 동시에 드는 게 항상 부담이었는데 다방면으로 너무 만족해서 강추하고 싶어!

예약은 여기서!

경주 여름 바다여행 스팟 미리보기
📍 송대말등대
📍 전촌항용굴
📍 이스트앵글 카페
📍 국민힐링파크
📍 보문호수
📍 소옥

송대말등대
🏝 휴양지로 슝~ 날아온 기분!
🚗 황리단길에서 차로 45분 소요
✅  스노클링 스팟으로 추천!
경주에서 스노클링을?🤿

경주에서 바다! 그것도 물놀이하기 좋은 곳이라니 조금 생소하지? 여름휴가에 바다가 필수인 에디터가 오래전부터 가고 싶어서 찜 해놨던 송대말등대를 드디어 다녀왔어. 인생샷 스팟, 스노클링 하기 좋은 곳으로 소문히 자자한 송대말등대. 찐 후기부터 주차 꿀팁까지 완벽하게 파헤쳐 줄게! 황리단길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에디터처럼 물놀이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어. 등대에 도착하면 나무데크계단이 보일 거야. 오른쪽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송대말등대 물놀이 스팟 도착!

나무계단으로 내려간 뒤 돌계단을 한 번 더 내려가야 되는데 내려가는 길이 험한 편이어서 조심해야 돼. 되도록이면 아쿠아슈즈나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는 걸 추천할게. 맑은 물이랑 시원한 파도 덕분에 내려가자마자 가는 길이 험난했던 게 싹 잊히더라고. 중간중간 돌을 이어주는 다리가 있는데 서서, 앉아서 사진도 찍기도 너무 좋더라! 인생샷 그냥 건지게 해주는 곳이야✌🏻

원래는 바다를 보면 물속을 뛰어들기 바쁜데 구경하고 사진 찍느라 시간이 훌쩍 가버리더라. 에디터는 파도가 잔잔한 곳에 자리 잡고 스노클링을 즐겼어. 물이 깨끗해서 그런지 물고기도 많이 보이고 왜 스노쿨링 스팟으로 유명한지 알겠더라고! 너무 좋았던 곳이라 이번 여름에 또 한 번 방문할 예정이야. 물놀이를 하지 않더라도 바다를 구경하러 가기도 너무 좋을 거 같아. 경주 황리단길에서도 차로 40분~50분 정도 걸려서 콧바람 쐬러 가기도 좋겠어. 여행에 바다는 빠질 수 없으니까!😘

송대말등대 갈 사람? 에디터 꿀팁 보고 가자🍯

✔️ 안전요원이 없으니 구명조끼, 튜브 필수로 챙기자
✔️ 아쿠아슈즈, 미끄럽지 않은 신발 신는 걸 추천!
✔️ 주변에 샤워장이 없으니 비치타월을 챙겨가는 게 좋아. 숙소가 멀어서 씻기 어려우면 근처 ‘등대 목욕탕’, 고아라 해변 샤워장을 이용하면 돼.
✔️ 파도가 센 날은 옷이 다 젖을 수 있으니 여벌옷이 없으면 주의하자!
✔️  내려가는 길 조심 또 조심!
🅿️ 네비에 송대말등대 빛체험 전시관을 찍고 가서 주차 후 하얀 건물을 따라 걷기! 전용 주차장이 아니어서 주말에는 매우 혼잡할 수 있어서 평일에만 이용하는 걸 추천해.
🅿️  수협 활어직판장 검색 후 공터에 주차 - 등대까지 도보로 5-7분 소요
🅿️  감포 방파제 주차 후 표지판을 따라 걷기


전촌항용굴
🚗  송대말등대에서 차로 8분, 완벽 코스!
📸  동굴 인생샷 포토존 여기 있었네?
다들 한 번쯤은 바다와 동굴을 배경으로 한 사진 많이 봤을 거 같아. 에디터가 송대말등대에서 차로 8분이면 갈 수 있는 포토존을 가져왔지! 그냥 지나칠 수 없겠지?

네비에 ‘전촌항'을 찍고 도착하면 왼편에 표지판이 보일 거야. 옆에 나무 데크계단을 10분 정도 걸으면 포토존 도착! 표지판에서 볼 수 있듯 용굴은 사룡굴, 단용굴 두 곳이 있는데 사룡굴만 가보는 걸 추천할게. 단용굴은 사룡굴보다 더 멀거든. 시간이 여유로워서 바다를 보면서 산책하고 싶으면 단용굴까지 가보는 것도 좋겠어. 우선 가는 길이 데크로 잘 되어있고 바다를 보면서 걸으니까 너무 좋더라. 포토존을 일부러 찾아가는 게 아니라 산책길을 걷다가 포토존을 발견한 기분이 들기도 했어.

도착하자마자 멋있다는 말만 연발했던 거 같아. 에디터가 방문했을 때는 파도가 쎈 편이어서 깊게 들어가지는 못했는데 오히려 더 역동적이고 멋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어. 파도가 잔잔할 때는 잔잔한 대로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거 같아.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 아쉬우니까 꼭 한번 방문해서 인생샷 건져보자!

✔️ 겨울에는 일출 명소로 각광받는 곳!

이스트앵글 카페
✅  한옥카페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경주 오션뷰 카페
✅  드라이브 코스로 강추!
바다에 진심인 에디터가 또 오션뷰 카페 빼놓으면 서운하지. 송대말등대에서는 30분 정도 소요돼서 거리가 있다고 느낄 수 있지만 드라이브 겸 들르기 너무 좋은 곳이야. 경주 카페 하면 보통 한옥카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차로 1시간만 이동해도 색다른 매력을 가진 오션뷰 카페를 만날 수 있어! 이스트앵글 카페는 야외는 물론 내부에서도 통창으로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마시기 너무 좋아. 제일 좋았던 점은 내부, 야외 테라스 루프탑에서 모두 바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야.

에디터는 야외에 자리 잡았는데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기분전환 제대로 되더라고. 음료, 베이커리 메뉴도 다양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딱이야. 야외에 앉았더라도 내부도 둘러보고 루프탑에 올라가서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찍는 거 알지?😉

⏰ 매일 10:00-21:00
🅿️ 카페 앞 주차공간 이용

바다만 즐기기엔 경주는 좋은 곳이 너무 많아!🥺
경주에 와서 바다만 즐기고 가기에는 좋은 곳이 많더라. 에디터가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추천하고 싶은 곳을 다 다녀온 뒤 담은 알찬 정보 정보 확인해 보자.

.
국민힐링파크
🌿 이국적인 분위기 뿜뿜! 라오스 아니야?
🛶 카누 타고 신비로운 호수 한 바퀴
🚗 황리단길에서 차로 35분
일정상 물놀이를 못해서 아쉬웠다면 카누 체험은 어떨까? 그것도 이국적인 분위기가 흐르는 신비로운 호수에서 타는 카누! 타는 내내 호수 분위기도 만끽하고 사진 찍느라 눈과 몸이 바빴던 곳이야. 입구에 들어서면 여기에 카누를 탈수 있는 곳이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 푸릇푸릇한 나무에 둘러싸인 호수에 오리가 둥둥 떠다니는 풍경을 보자마자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

카누 타고 호수를 돌면서 오리 밥도 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았어. 인생샷은 덤😘  에디터는 피크닉 소품을 챙겨가서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 인생샷에 진심이라면 피크닉 매트랑 조화 한 송이 정도 챙겨주자!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입장료랑 카누 체험료가 별도라는 점. 2인이 방문했을 때 조금 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색다른 추억이랑 사진을 남긴 거 같아서 후회는 없어. 봄에는 꽃이 피고 겨울에는 주변이 얼음으로 변해서 더 예쁘다니까 다른 계절이 궁금해지는 곳이야.

⏰ 매일 10:00 - 18:00 / 우천 시 현장 문의
💸 입장료 15,000원(1인) 카누 체험 30,000원(2인)
🅿️ 국민힐링파크 전용 주차장 이용

더 많은 <핫플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