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여기 카페 맞나요? 스피키지 카페

세시간전
세시간전2022-01-12 11:00:01
공유하기 닫기
문을 열면 펼쳐지는 또다른 세계! 옷장 너머, 자판기 너머에 카페가 있다고? 독특한 컨셉부터 내부 풍경까지 사랑스러운 스피키지(Speakeasy) 카페 4곳을 모았다. 비밀스러운 아늑함 속 우리만의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글 아띠
새하얀 동굴 카페, 꾸에바마테라
@cuevamatera
도심 속 옛 감성이 펼쳐지는 신흥시장. 밖에서 바라보면 옛 분위기가 넘쳐흐르지만, 막상 신흥시장 안쪽에는 현대적인 감성으로 꾸며진 가게들이 여럿 모여있다. 그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문이 하나 있으니, 바로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흐르는 옷장.
@ddeungyeon
붉은 벽돌 건물에 어울리지 않는 커다란 옷장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꾸에바마테라의 입구다. 외관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빈티지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지만, 막상 실내는 반전되는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새하얗게 칠해진 내부는 마치 동굴과도 같다.
@cuevamatera
@sjin._.p
스페인어로 동굴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 꾸에바(cueva)와 차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뜻하는 마테라(matera)가 더해져 탄생한 카페명 '꾸에바마테라'가 바로 이해되는 인테리어다.
@dahee___06
테이블은 4개 정도로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소품이 곳곳에 놓여 주인장의 감성을 엿보는 재미가 있다.
@sjin._.p
@cuevamatera
대표 메뉴는 수제 다쿠아즈.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오레오 크림치즈, 카야코코넛, 흑임자 인절미, 말차 가나슈, 블루베리 크림치즈, 누텔라 초코크런키, 앙버터 등 종류가 다양하다. 구멍 송송 제리 치즈케이크도 인기 메뉴다.

⏰ 화~금 12:00-20:30/ 토,일 12:00-21:00/ 월요일 정기휴무
💸 다쿠아즈 3,500원/ 제리치즈 케이크 6,000원
딩동! 여기는 cafe son
@irdaphneis
딩동! 카페 손은 마치 친구 집에 놀러 온 듯, 초인종을 눌러야 문이 열리는 카페다. 반짝이는 CAFE SON 조명을 따라 5층에 올라오면 카페 입구가 맞나? 싶은 초록문이 보인다. 여기서 주의할 것! 카페는 501호다!

501호 초인종을 딩동 누르면 사장님이 친절히 문을 열어 주신다. 마치 아는 사람만 올 수 있을 것만 같은 비밀스러운 공간이다.
@hae_miii
@hae_miii
카페 손은 올 11월에 오픈한 신상 카페로 현재 가오픈 운영 중이다. 5층에 자리해 숨을 헐떡이며 계단을 올라가야 하지만, 카페에 들어서면 그럴 만한 가치가 충분히 느껴지는 카페다. 카페는 조그마한 편으로 아늑하고 따스한 분위기가 감돈다.
@hae_miii
@irdaphneis
필터 커피를 주문할 경우, 대화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내려 주신다. 커피 애호가라면 사장님과의 대화로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셔보도록 하자. 이탈리아식 커피 샤케라또도 추천 메뉴다.

유일한 디저트 메뉴인 '엄마의 디저트'는 주마다 종류가 변경된다. 어떤 디저트가 나올지 기대감을 품고 주문해보면 어떨까.
@hae_miii
⏰ 가오픈 기간: 화~금 12:00-18:00/ 토 12:00-21:00
💸 필터 커피(hot) 5,000원/ 필터 커피(Ice) 5,500원
✔️ 운영 시간 변동 시 인스타그램으로 공지하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
✔️ 1인 카페로 사장님이 커피를 내리는 중에는 문을 살짝 늦게 열어주시기도 한다.
✔️ 주차장은 따로 없음! 아모레퍼시픽 옆 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자판기 속으로, 안녕 다가동
@kjh_k13
@simyegee
컬러풀하고 귀여운 공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집중! 전주에 위치한 카페 '안녕 다가동'은 캐릭터 마니아들을 특히 설레게 할 러블리한 콘셉트의 카페다. 입구부터 손 인사로 반기는 안녕 다가동의 입구는 보랏빛 자판기.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귀여운 분위기는 내부에서도 계속된다. 컬러풀한 캐릭터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 러블리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su_yeon2899
케이크 전문점으로 독특한 케이크도 여럿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설리반 케이크, 마이크 케이크 등 캐릭터를 주제로 한 케이크는 영화<몬스터 주식회사>를 좋아한다면 설렐 수밖에 없는 케이크다. 이외에도 마틸다에 나온 듯한 초코케이크, 쿠키 몬스터 케이크 등 귀여운 케이크가 한가득이다.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특히 귀여운 캐릭터에 녹는 당신이라면 꼭 방문해보기 바란다.
@ja._.0329
@hi_dagadong
주문 케이크도 판매하니 특별한 케이크를 주문하고 싶은 이들은 안녕 다가동을 꼭 메모해두도록 하자.

⏰ 매일 11:00-22:00
💸 설리반/마틸다/쿠키몬스터 케이크 7,000원
여기가 카페라고..?
@0_chae_0u0
@rue_s.ooha_
옷장 속 판타지, 이제 이룰 때도 됐잖아?

여기가 어딘지, 세시간전에서 지금 바로 확인하기 (클릭)
더 많은 <숨은 데이트코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