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감성 뭐야~ 제주 노천탕 숙소 🍊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12-04 09:00:02
공유하기 닫기
사시사철 행복할 제주 여행에 노천탕을 얹었다. 겨울철 사랑받는 제주 노천탕 펜션 5곳! 돌담 너머 아늑한 집 안에는 뜨끈한 노천탕이 숨어 있으니~ 내 취향의 숙소를 골라보자. 단, 넘치는 인기에 미리 예약은 필수!

글 아띠
6월 오픈한 제주 신상 숙소, 월림차경
@_o9o2
마치 동화 속 세상에 들어온 듯한 이곳. 반듯한 세모 지붕과 통창 너머로 보이는 아늑한 불빛까지, 당장 짐을 싸서 떠나고 싶어지는 이곳은 올 6월에 오픈한 신상 제주 숙소, 월림차경이다.
애월 근처 한림읍의 조용한 마을에 숨어, 복작이는 도심을 떠나 우리끼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이곳.
@joodeng_e
@joodeng_e
객실은 '월림', '차경' 2개의 객실이 마련됐다. 두 공간 사이에는 높은 울타리가 있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됐다.

차경은 2인실, 월림은 4인실 객실로, 침대 바로 앞 통유리가 있는 사진 속 객실은 '차경'이다. 침대에 누우면 탁 트인 통창 너머, 너른 마당과 노천탕 그리고 귤나무가 보인다. 채광도 좋고 개방감이 훌륭해 독채 숙소의 매력을 가득 담은 곳.
@joodeng_e
가운데 침실을 기준으로 주방, 화장실 등 공간 분리가 알차게 되었다. 숙소 규모가 엄청나게 크진 않지만, 실내보다 실외가 넓은 느낌이라 마당 있는 숙소를 좋아한다면 취향 저격!

월림은 차경보다 더 넓은 데다 퀸 사이즈 침대 2개가 마련됐다. 특히 침대가 안쪽에 위치해 차경과 같은 뷰가 아니라는 점 꼭 참고하자.
@yeonjin8647
월림차경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야외 자쿠지다. 엄청난 크기로 만족도가 높은데, 성인 2인이 들어가도 충분한 사이즈다. 늦은 밤 진~한 편백나무 향을 맡으며 즐기는 노천탕으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자.
여느 숙소가 그렇듯, 물을 받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에(약 3시간) 미리 받아놓는 걸 추천한다. 밤에는 노천탕 주변으로 불이 들어와 더욱 낭만적인 느낌이다.
@uuiqq.nn
네이버 예약으로만 예약이 가능하며 이미 올해 예약 건이 다 찼기 때문에 취소 건을 노리는 수밖에 없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두면 취소 건이 올라오기 때문에 그때 타이밍을 노려야 한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놓으면 더 빠르게 문의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uuiqq.nn
💸 가격대:
객실'월림' 주중 25만원~
객실'차경' 주중 23만원~

✔️ 조식이 따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아침에 먹기 좋은 컵라면, 햇반 등이 객실 내 구비됐다.
여긴 일본? 동남아? 정취한가!
@0hhyejin
돌담에 둘러싸인 독채 숙소로 제주의 낭만을 소담히 담아 놓은 정취한가.
매달 1일 6개월 뒤 예약이 오픈하는데, 예약이 매번 바로 차는 편이다. 결국 6개월 전부터 예약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숙소가 되었다.

✔️ 에어비앤비 숙소 특성 상, 정확한 위치는 예약 시 안내된다.
@samde7
감성적인 실내 인테리어도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대나무 정원에 둘러싸인 자쿠지가 정취한가에서 가장 사랑받는 공간이다. 라탄 조명과 소품 그리고 주위를 둘러싼 대나무 숲은 마치 일본, 태국 등 이국적인 여행지를 연상시킨다.
@0hhyejin
입욕제는 금지되며, 호스트가 준비해준 한약 입욕제만 사용이 가능하다. 옅게 퍼지는 입욕제 향을 맡으며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즐기는 노천탕, 생각만해도 몸이 절로 건강해지는 듯 하다.

노천탕 바로 옆에는 테이블과 앉을 공간이 마련되어, 보통 가벼운 식사를 즐기며 노천탕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0hhyejin
조용한 마을에 위치했지만, 마을 초입부에 위치해 외부의 시선이 완벽하게 차단되지는 않는 편이다. 통창 너머로 종종 오가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고 하니, 100% 독립된 공간을 원한다면 살짝 고려해보자.

💸 가격대: 30만 원대
✔️ 조식 포함 X
✔️ 반려견 동반 입실 금지
제주 전통 돌집, 신창여관
@youcallmesummer
과거 전통적인 돌집을 새롭게 재해석해 꾸려낸 제주 독채 숙소, 신창여관.
앞마당의 돌길을 따라 들어가면 두 채의 돌집이 등장하는데, 현대적으로 꾸며내긴 했지만 거친 느낌을 주는 돌 벽이 무척이나 제주스럽다.
@keanues_
@yj_yuju
안거리에는 2개의 퀸 매트리스는 붙여 놓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yj_yuju
외부 창고는 실내 자쿠지로 변신했다. 실내에 위치해 추위를 많이 타는 아이들도 걱정없이 즐기기 좋다. 찜질방, 목욕탕에 못가는 요즘,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근 채 습기가 차는 창문을 바라보는 건 색다른 즐거움이 될 지도!
@yj_yuju
💸 가격대: 평일 35만원, 주말 38만원, 성수기 43만원
✔️ 예약문의 DM, 현재 3월 예약 진행중(변동 가능)
여긴 또 어디야?
@geon_angel
@we_0601
@l_ove.ji
제주 전통가옥을 삼나무와 현무암으로 리모델링한 이곳과
풀숲에 위치한 야외 욕조라는 독특한 특색으로 인기인 이곳!

여기가 어딘지 궁금하다면, 지금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클릭)
더 많은 <제주도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