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단풍 구경! 전국 단풍 명소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11-06 08:00:01
공유하기 닫기
산에는 오르기 싫지만 단풍과 사진 찍고 싶은 이들을 위해 모아온 스팟들. 전국 곳곳에 산책하는 기분으로 단풍 구경도 하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들만 쏙쏙 뽑아봤다. 이외에도 서울 단풍명소, 단풍 명산,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 대한 정보는 글 하단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글 마린
전국 단풍 명소 지도
*장소 소개 순서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작성되었다.
천안 독립기념관단풍숲길
@kyung_a5622
@sykim2662
아이와 함께 단풍놀이하기 좋은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나무 숲길. 경사가 가파르지 않고 아스팔트 포장길로 유모차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풍나무 숲길 외에도 독립기념관 전시관, 캠핑장이 있어 함께 즐기면 알찬 단풍놀이 코스가 되지 않을까.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실시간 단풍길 사진을 올려주니 참고해서 출발하자.
⏰ 독립기념관 전시관 : 월요일 휴관 / 동절기(11-2월) 9:30~17:00
💸 입장료 무료
✔️ 주차비 유료/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공주 정안천생태공원
@o_onggg
@o_onggg
메타세쿼이아 길이 잘 조성된 공주 정안천 생태공원. 여름에는 공원 내 연꽃과 푸른 메타세쿼이아 길을 구경한다면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갈색으로 변하는 지금은 단풍놀이 갈 타이밍! 사람이 많지 않아 산책하기 좋고 언택트 여행지로 딱이다. 공주 핫플 '목향커피'도 가까우니 단풍 구경을 마치고 잠시 쉬어 가보자.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spn_design73
@hyein_h_y
동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온빛자연휴양림. 메타세쿼이아 나무 길을 따라 숲으로 들어오면 아기자기한 오솔길이 펼쳐진다. 오솔길의 끝에 도착하면 SNS에서 본 이국적인 풍경을 만난다. 물웅덩이에 빽빽한 나무와 산장이 반영된 모습을 보면 오스트리아의 호수 변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가을 단풍뿐만 아니라 푸른 여름에도 눈이 쌓인 겨울에도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풍경을 보여주지 않을까.
담양 관방제림
@_chu._.ing
@evocation_chuu
가을에 담양을 방문한다면 관방제림도 잊지말자. 아니면.. 관방제림은 가을 담양에서 죽녹원과 함께 방문해야 할 곳이다. 담양천을 따라 2km 정도 형형색색 물든 단풍나무들이 줄지어 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 따라 찰랑찰랑 흔들리는 낙엽 소리를 들으며 가을을 맘껏 즐겨보자. 근처에 국수 맛집이 모인 국수 거리도 있으니 구경하고 나서 배 채우러 가는 것도 추천!
나주 남평은행나무길
@_2_2_hk
@soom._.nni
남평은행나무길은 현재 수목원으로 운영 중이다. 수목원 내 안내도를 따라가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자란 은행나무들이 길게 펼쳐져 감탄을 자아낸다. 길 가운데에서 서서 인생샷을 건졌다면 수목원 내에 있는 카페 'GGG POT'에서 여유를 즐겨보자.

✔️ 주차: 카페 GGT POT 맞은편/광촌리 공영주차장/폐교된 남평초 광촌분교 공터
제주도 천아계곡
@ddpp_camp
@yellmis
한라산 둘레길 코스에 위치한 천아계곡. 내비게이션에는 '천아오름'으로 검색해야 하며 계곡 주차장은 오전이면 만차가 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오전 이후에 방문한다면 근처에 차를 대고 조금 걸어가는 편이 낫다. 바위들이 꽤 크고 오르락내리락 해야 포토존까지 갈 수 있어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겠다. 큼직한 바위 위에 올라가 알록달록 단풍과 함께 사진 찍고 떨어진 낙엽이 만들어 준 폭신폭신한 둘레길까지 즐겨보자.
여기가 가을 인생샷 맛집!
@heevly_0
@p._.dj
@linu4u
무려 450년이나 되었다는 은행나무가 있는 이곳,
신비롭고 평화로운 분위기에 산책하기 좋다는 이곳,
드라이브와 라이딩 코스로 유명하며 요즘은 드론 촬영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는 이곳까지!

가을 인생샷 명소가 어딘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세요! (클릭)
더 많은 <가을 여행 명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