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경 구경하고 가🌃 서울 야경맛집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10-19 09:00:01
공유하기 닫기
사람마다 야경을 찾게 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여행 가고 싶을 때, 고민거리가 있을 때, 감성에 젖고 싶을 때, 근처에 약속이 있어서, 하루의 마무리를 위해서. 어떤 이유로 찾게 되던, 반짝이는 불빛과 그 불빛들이 한강에 반사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서울에서 땀내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는 야경 맛집을 선별해봤다. 덤으로 장노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팟들도 함께 담았다. 풍경이 주는 잔잔한 위로가 필요했다면 화려한 야경을 보면서 마음속 평화를 찾아보자.


글 마린
노래 가사 속 독서당어린이공원
@stone.water_
@stone.water_
Navigation 독서당어린이공원으로 누르고 엑셀을 밟아~ 백현의 'UN village' 가사 중에 나와서 유명해진 독서당 어린이공원. 작은 놀이터에 그네 2개가 전부인 작은 공원이지만 높은 언덕에서 보이는 달과 한강 풍경을 보면 감성에 젖기 좋다.
@stone.water_
주택가 주변에 있는 작은 공원이라 주차가 어렵다. 한남오거리에서 10분정도 걸어가면 도착! 경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조용하게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니 힘내서 올라가보자.
드라마 속 녹사평역 육교
@chxni_chxn
@junghwa._.2
녹사평역 1, 2, 3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육교 하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자주 나왔던 육교라 익숙한 이들도 있겠다. 저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와 육교 아래로 바쁘게 다니는 차들을 멍하니 보고 있으면 잠시 시간이 멈춘 듯한 기분이 든다.
@russell34000
육교에서 장노출 촬영을 하면 차들의 불빛 궤적이 마치 카펫처럼 펼쳐지는 모습을 담을 수 있다.

아이폰을 이용해서도 간단히 촬영이 가능하다. 우선 꼭 필요한 건 삼각대! 삼각대에 핸드폰을 고정한 후에 '라이브 포토'로 촬영한다. 3초간의 장노출 촬영을 한 후에 사진 밑에서 효과를 장노출 효과를 적용시켜주면 완성. 좋은 카메라만큼 아니더라도 느낌은 충분히 낼 수 있으니 도전해 보자.

✔️ 이태원에서 놀다가 집 가기 전에 육교에서 야경을 보고 가면 알찬 하루 완성!
가볍게 올라보자, 응봉산
@vistavie_ave
@seulseuliii
봄에는 개나리 산이라고 불리는 응봉산은 해발 94m의 뒷산 같은 느낌이지만 탁 트인 야경을 선물해준다. 강 건너에는 서울숲이 보이고, 성수대교와 동호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한강 다리 야경 포인트이다.
@luvmi_k
주차는 응봉역(평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자. 응봉산 아래 골목길은 좁고 경사가 꽤 있어서 차로 올라가기 힘들다. 주차장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데크 길이 나오는데 가로등이 있어 라이트는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 정상엔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가 많고 운동기구들도 있어서 밤에 잠깐 나들이 가기 딱이다.
@ys__see
멀리 뒤에는 멀리 롯데월드타워가, 바로 앞쪽에는 올림픽대로가 보여서 차에서 나오는 불빛과 멋지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 1시간 1,200원
✔️ 한남동에서 가까우니 낮에는 한남동을 즐기고 야경은 응봉산에서 보면 완벽한 코스 완성.
✔️ 근처 옥수동 달맞이공원도 야경명소로 유명하다.
카페러버들을 위한 야경명소? + 더 많은 야경명소!
@seoullo7017walk_
@j0ng.jun
아기자기한 카페와 식당이 골목마다 있어 서울 야경 명소로 유명한 이곳!
만리동에서부터 회현동까지 이어지는 길 위에 다양한 식물과 전망대, 호기심 화분 등의 놀이 시설들이 있어 산책하기 좋은 이곳!
사진 찍을 만한 스팟들이 많은 이곳까지!

여긴 어디야? 사진 속 야경명소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클릭)
더 많은 <서울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