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취하고, 맥주에 취하고🍻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09-03 10:00:01
공유하기 닫기
무더위에 지쳐있을 때 시원하게 마시는 맥주 한 잔은 그야말로 생명수! 야외에서 종일 자연을 느끼기엔 너무 더운 요즘,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맥주 투어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제주도에서 직접 만들어서 더욱 특별한, 맥주 양조장과 수제 맥주 전문점을 방문하며 맥주의 참맛을 느껴보자.


글 사진 살구
수제 맥주 마니아를 위한 맥파이 브루어리
인스타 사진 맛집 맥파이 브루어리
수제 맥주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 제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양조장이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투어 신청을 할 수 있다. 시음과 맥주 한잔을 포함해 투어 비용은 2만 원. 투어는 주말(토, 일) 오후 1시, 2시, 4시, 5시에 진행된다.

투어 예약을 하지 못했더라도 마치 해외에 온 듯 힙한 공간에서 맥파이의 다양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가 출시되는 맥파이 탭룸
맥주와 잘 어울리는 바삭한 도우의 맥파이 피자
안주로 곁들일 치킨, 피자, 감자튀김 등 푸드 메뉴 퀄리티 또한 수준급이다.
해외에 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의 맥파이 블루버드
양조장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맥파이 블루버드 지점에서 외국 펍에 온 듯 색다른 기분을 느껴봐도 좋겠다.
수제맥주 전문 펍, 사우스바운더
서귀포에 위치한 맥주공장, 사우스바운더
술이 술술 들어가는 분위기 맛집
서귀포에서 가장 놀기 좋은 동네, 중문에 위치한 사우스 바운더. 맛있는 안주와 흥 오르는 음악, 술맛나는 분위기로 인기인 수제맥주 전문 펍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버블 비어. 흑맥주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도전해보자. 서빙 후 손수 맥주잔 위에 만들어주는 버블 퍼포먼스는 맥주에 풍미를 더할 뿐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있다.
동글동글 버블 안에 스타우트의 깊은 향이 담겼다
맥주 안주는 역시 치킨
수제맥주 중 몇 가지는 포장도 가능하니 숙소가 근처라면 안주와 함께 포장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혹은 버터밀크에 촉촉하게 절인 미국 남부 스타일의 버터밀크 치킨, 해산물과 크리미한 소스가 얹어진 사우스바운더 피자 등 사우스바운더의 시그니처 메뉴를 시도해봐도 좋겠다.
무료 시음하고 내 취향의 맥주 찾기! 제주약수터
맥주 애호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주약수터
마치 약수터에서 약수를 뜨듯, 즉석에서 맥주를 병에 담아 판매하는 제주약수터. 제주약수터의 가장 큰 매력은 무료 시음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1인 손님의 경우 2가지, 2인 손님의 경우 총 3가지로 시음이 가능하다.

시음은 선택이기에 시음 또는 추천이 불필요하다면, 바로 주문을 해도 된다. 다만, 맥주 메뉴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내 취향의 맥주를 찾기 위해 시음은 꼭 시도해보자.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탭
둘이서 방문하면 총 세잔의 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
입구까지 한가득 담아주는 제주약수터 시그니처 수제맥주
본점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올레시장점도 위치한다. 서귀포 중심가에 위치해 근처에 유명한 맛집이 많으니, 맛있는 음식과 함께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기에도 좋다.
➡️ 더 많은 맥주로 제주에서 취해보고 싶다면? 세시간전에서 핫플레이스를 확인해보자! (클릭)
더 많은 <제주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