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줄 특급 처방

여성동아
여성동아2021-07-14 15:02:00
공유하기 닫기
뜨거운 햇빛에 조금만 오래 노출되면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면서 가렵고 화끈거린다. 이럴 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 귀차니즘 때문에 1일 1팩은 꿈도 못 꿀 일이지만, 경험상 시트 마스크만큼 즉각적으로 무더위에 지친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싶다. 
장당 2천~3천원 하는 제품부터 2만~3만원을 넘는 시트 마스크까지 예산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겠다고 냉장고에 시트 마크스를 넣어두었다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시트 마스크를 보관하는 최적의 온도는 15℃ 내외다. 냉장실의 평균 온도는 2~5℃이기 때문에 마스크 팩을 장시간 보관하면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변질될 우려가 있고, 너무 차가운 시트 마스크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시원한 시트 마스크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사용하기 딱 10분 전에 냉장고에 넣을 것.
디폰데 히알부스트 옐로리스 마스크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시트와 에센스로 이중 집중 보습 케어가 가능한 제품. 쉽게 마르지 않는 솔루블 파이버 시트로 오랫동안 촉촉함이 유지된다. 23g×5 2만2천원.
순플러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시카부스트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과 시카 바이옴 성분이 함유된 긴급 수분 충전 진정 마스크. 병풀을 섬유화하여 만든 센텔라 시트는 연약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밀착감이 특징이다. 25ml 3천원대.
스킨푸드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파슬리 워터
부담 없이 스며드는 워터 에센스 제형 마스크. 거즈 시트의 촘촘한 결 사이사이 수분을 간직하고 있다. 직사각형 모양 드레싱 시트 5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얼굴은 물론 힐링이 필요한 부위 어디라도 붙일 수 있다. 28g 3천원.
피지오겔 DMT 크림 마스크
브랜드 대표 제품인 DMT 크림의 기술,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한 마스크. 피부 장벽 강화와 깊은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목화 씨앗 안쪽의 여린 솜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시트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촘촘하게 얼굴에 밀착된다. 28ml×2 1만원.
리쥬란힐러 스킨 프로텍션 마스크
야외 활동 또는 스포츠를 마친 후 지치고 메마른 피부 회복을 위한 애프터 케어 마스크.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끈적임 없이 채우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27ml×5 2만8천원.

글 최은초롱 기자 · 사진 셔터스톡
사진제공 디폰데 리쥬란힐러 순플러스 스킨푸드 피지오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