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서울 실내 데이트하기 딱 좋은 곳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07-11 08:00:01
공유하기 닫기
비내리거나 눈내리는 날, 우산 쓰고 걷다 보면 바지도 다 젖고 데이트 시작 전부터 지치기 마련이다. 이런 날 한곳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데이트 명소, '안녕 인사동'.

인사동에 위치한 '안녕 인사동'은 맛거리, 멋거리, 즐길거리라는 세가지 테마로 구성된 복합 문화몰로 다양한 놀거리를 자랑한다. 덕분에 건물 내에서 하루종일 풀코스로, 우산없이 데이트가 가능한 곳!
그럼 '안녕 인사동' 내부에서 가보면 좋을 장소들을 체크해보자.


글 아띠
일단 밥부터! 즉석 떡볶이에 더해진 수제 오징어 튀김
@milkywayguide
일단 밥부터 먹고 시작하자! 첫 목적지는 '크레이지 후라이'.
크레이지 후라이는 즉석 떡볶이 & 튀김 전문점이다. 기본 황제 김말이 즉석 떡볶이를 비롯해 돈까스, 차돌박이, 통오징어, 대패 삼겹살, 통닭이 곁들어진 즉석 떡볶이를 판매한다.
@envoles
즉석 떡볶이 이외에도 특허를 받았다는 수제 튀김 메뉴들도 인기다. 특히 크레이지 몬스터 시리즈인 통 오징어 튀김은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한다.
주류도 함께 판매하기 때문에 저녁에 먹는다면 맥주 한 잔과 튀김 같이 먹어도 좋겠다.
식후엔 달달 디저트
@soo___jee
식후에 꼭 필요한 달달 디저트로는 '쿠크봉'을 추천한다. 쿠크봉에서는 기본 아이스크림 콘이 아닌 부드러운 식감의 쿠크다스 콘에 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 판매한다.
오리지널, 초코, 녹차, 쿠키 맛이 있으며 이외에도 브라우니, 아포가토, 홍차, 제주말차 등 컵에 담긴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판매 중이다.
실내 한옥 카페에서 주전부리
@yoon_212
전시 구경 후 잠깐 쉬었다 갈 시간. 올모스트홈 카페 인사동점은 실내임에도 한옥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낸 카페다.
기본 커피 메뉴 이외에도 코코넛 홍시 라떼, 복분자 뱅쇼 등 특이한 음료가 많아 도전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주전부리로 모나카 플레이트, 경단 플레이트, 반건시 플레이트 등 한식을 새롭게 재구성한 디저트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됐다.
@yoon_212
@sy_jjingbo
한쪽에는 소품과 옷도 판매 중이다보니 잠깐의 쇼핑을 즐겨봐도 좋겠다.
나에게 좋은 책을 당신에게 소개합니다
@choiple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오픈한 부쿠 서점. 성북동에서 이사와 현재 안녕 인사동 점에 자리잡고 있다.
@choiple
@choiple
책장 중간중간 손글씨 추천글이 적혀 있거나 비밀책이라는 형태의 랜덤박스를 판매하는 등 독립서점만의 독특한 매력이 갖춰진 곳이다.
책이 있는 공간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공간! 커피도 판매 중이다.


비오는 날은 역시 '전'에 전통주
@minn_n94
아무리 그래도 비오는 날은 전이다! 라면 4층에 위치한 '장터주점'으로 향해보자. 한식집이라 김치찌개, 설렁탕 등 식사 메뉴등을 판매 중이다.
무엇보다 한국민속촌 동동주, 삼양춘, 오메기술 등 전통주 종류가 무척 다양하고 안주 메뉴도 알차게 구성돼서, 비오는 날 가기 딱 좋은 식당이다.
@minn_n94
@minn_n94
더 많은 여행 정보는? 여행 앱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비오는 날 즐기기 딱 좋은 데이트 코스 정보> 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