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사한 기념일 보낼 때 필수 와인🍷 추천

와푸밸
와푸밸2021-05-29 04:00:01
공유하기 닫기
와인 마실까?
특별한 사람과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날. 가족과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하는 기념일에는 (거의) 항상 "와인 마실까?"라는 권유를 하게 됩니다. 친구들끼리 평소 보다 특별한 모임을 갖고 싶을 때나, 부부 혹은 연이이 함께 분위기 있는 저녁을 보내고 싶을 때, 또 가족 누군가를 좀 더 근사한 방식으로 축하하고 싶을 때에도요. 오늘은 이런 날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맛과 분위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와인요.
달달함과 묵직한 맛이 공존하는 '포트와인'
기념일용 와인으로 포트와인을 추천합니다. 

일단 포트와인은 와인 오프너 없이 마개를 돌려서 따면 되는 아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와인입니다. 가격도 만원 후반대부터 시작해서 적당하고요.

와인을 오픈했다면 색, 향, 맛 순으로 살펴볼까요? 포트와인은 진한 루비색을 띕니다. 향은 진한 레드베리 향이 나고요. 맛은 달콤합니다. 달달한 맛 뒤로 알코올 맛이 느껴지는데, 가벼운 바디감은 아닙니다.
알코올 도수는 19.5도로 꽤 높은 편인데요. "달달한 와인은 술 같지 않아서 별로"라고 말하는 분들에게는 제법 술 같은 알코올 도수를 선사합니다. 특히 포트와인은 케이크나 마카롱, 초콜릿, 빵 등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 와인이기 때문에, 케이크가 함께하는 기념일에 더욱 잘 어울립니다.

포트와인의 종류나, 유명 생산지, 또 포트와인 별로 어떤 특징과 차이가 있는지도 알아두면 와인을 마실 때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에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이어집니다. Cheers~! 🍷

에디터 HWA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