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전히 회사-집-회사-집만 했을 뿐인데 벌써 12월이 됐다. 해외는커녕 국내여행도 제대로 못 하고 동네여행만 했던 2020년. 올 한 해 최선을 다해 버틴 모든 분들께 박수를 보내며, 허전한 겨울 조금이나마 우리를 위로해 줄 신상 소식들을 모아봤다. 아껴야 잘 산다는 건 맞는 말이지만 쓸 때는 또 어느 정도 써 줘야 행복지수가 유지되는 법. 갓 나왔거나 곧 나올 예정인 따끈따끈한 친구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올해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케이크로 가족 파티를 하려면 홀케이크는 미리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동네 빵집은 물론 각종 카페 프랜차이즈들도 케이크 예약 받는 중.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푸근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스타벅스 홀케이크는 어떨까. 흰색, 빨간색, 초콜릿색 세 가지 색감을 강조한 소박한 디자인이라 ‘정통파’ 라는 느낌이 든다.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화이트 밀크 케이크,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산타벨벳 케이크, 블랙 초콜릿 케이크 5종이 출시됐으며 12월 17일까지 예약을 받는다. 가격은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4만 9000원, 화이트 밀크 케이크 3만 8000원, 나머지 세 종류는 4만 2000원이다.
반다이X카카오 죠르디 다마고치
완구 만드는 반다이와 (설명이 필요없는) 카카오가 콜라보로 내놓은 죠르디 다마고치. 어릴 적에도 안 가지고 놀았던 다마고치인데, 너무 귀여운 나머지 조금 혹했다. 그런데 이 다마고치는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내용이 조금 많이 달랐다. 아니, 오리지널 다마고치 캐릭터는 알에서 부화시켜서 밥 잘 주고, 화장실 잘 치워 주고, 잘 놀아 주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니었나? K패치된 죠르디 키우기는 아르바이트를 거쳐 취업까지 시켜 줘야 한단다. 무려 23종의 직업 엔딩이 준비돼 있다고. 빙하 타고 내려온 공룡 죠르디, 고생 많았지? 어서 와. 여기는 한국이란다. 12월 9일까지 사전예약받고 있으며 가격은 2만 9800원. 다마고치를 넣어 다니는 깜찍한 케이스는 1만 4900원.
까망 칸쵸 바닐라
장수 과자는 다 이유가 있다. 1983년 출시돼 쭉 사랑받아 온 칸쵸도 그렇다. 어린이도 한입에 쏙 넣어 먹을 수 있고 천천히 녹여 먹어도, 푸석푸석함을 즐기며 팍팍 씹어도 맛있는 과자. 시원한 우유랑 같이 먹으면 꿀맛이었는데. 한 가지 맛으로 롱런한 칸쵸가 37년만에 새로운 맛으로 나왔다. 겉이 까맣고 속은 하얀 ‘까망 칸쵸 바닐라’ 맛이다. 동그란 칸쵸가 바둑알을 닮았으니 진짜 바둑알처럼 뽀얀 버전과 까만 버전 두 개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사내 아이디어를 제품화시켰다고 한다. 속에 넣은 바닐라 크림이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평도 있지만 호기심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일반 칸쵸와 같이 사서 먹어봐야겠다. 가격은 1000원.
청정원 '야식이야' 치킨 시리즈
다년간 야식을 먹지 않음으로써 위장을 지켜 온 에디터 LEE. 배가 좀 고파야 잠이 잘 오는, 아주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놓았건만… 이름부터 ‘야식’임을 강조하며 출시된 치킨 간편식 때문에 마음이 조금 흔들리고 있다. 치즈시즈닝 뿌렸닭,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4종류가 출시됐다. 에어프라이어로 10~15분 돌리면 바삭한 치킨 맛이 난다는데… 이름은 야식이지만 낮에 먹으면 살이 덜 찌지 않을까? 중량은 400g이며 가격은 7980원이다.
사이버펑크 2077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몇 년 동안이나 학수고대해 온 대작게임 ‘사이버펑크 2077’ 이 12월 10일 드디어 발매된다. ‘드디어’ 라는 말을 붙인 건 에디터 LEE가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기다려 왔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미 몇 번이나 발매일정이 연기된 전적이 있기 때문. 가상의 미래 2077년, 초거대기업과 갱단이 사람들의 삶을 양분해서 지배하는 디스토피아 ‘나이트 시티’가 이 게임의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용병 ‘V’가 되어 이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이 게임의 개발사 씨디프로젝트는 폴란드 회사로, ‘더 위쳐’ 시리즈(넷플릭스 드라마로도 나온 그 ‘위쳐’ 맞습니다)등 걸출한 RPG게임을 만들어온 곳이다. 전작인 ‘위쳐3’가 워낙 재미있었기에 이번에도 기대가 큰데… 출시 다음날 연차 내고 주말 내내 이 게임에 빠져 살 직장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게임의 개발사 씨디프로젝트는 폴란드 회사로, ‘더 위쳐’ 시리즈(넷플릭스 드라마로도 나온 그 ‘위쳐’ 맞습니다)등 걸출한 RPG게임을 만들어온 곳이다. 전작인 ‘위쳐3’가 워낙 재미있었기에 이번에도 기대가 큰데… 출시 다음날 연차 내고 주말 내내 이 게임에 빠져 살 직장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맥심 유니버셜 에디션
동서식품이 미국 영화제작사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콜라보해 재미있는 패키지를 내놨다. 맥심커피 상자에 죠스, 백투더퓨처, 쥬라기공원 등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유명 영화 명장면과 일러스트를 담았다. 물론 그림만 넣은 게 아니라 한정판 굿즈도 있다. 담요, 변온머그, 틴케이스와 캐리어 태그 세트, 팝콘통, 피규어 텀블러까지 총 5종이다. 에디터 LEE의 호기심을 자극한 굿즈는 바로 변온 머그컵. 평소에는 그냥 까만 컵이지만 뜨거운 물을 부으면 숨겨졌던 그림이 드러난다고. 특히 영화 ‘죠스’ 컵이 탐난다. 영화는 안 봤어도 거대한 입을 쫙 벌린 상어 이미지는 워낙 유명하다 보니 자연스레 눈이 가는데… 가격은 2만 2200원(이마트 온라인몰 기준)이다. 콜라보 상품 눈으로 구경도 할 겸, 마스크 단단히 쓰고 동네 마트 한 번 가 봐야 하나?
뮤지컬 ‘루드윅’ 온라인 공연
연말에는 공연 보러 다니는 재미도 있었는데, 그 재미도 코로나19 때문에 대부분 포기해야 했다. 뮤지컬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창작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이하 루드윅) 온라인 유료공연 일정을 메모해 두는 건 어떨까. 2018년 처음 선보인 루드윅은 월광, 비창소나타, 에그몬트 서곡, 운명 교향곡 등 베토벤이 남긴 명곡들이 노래에 녹아 있어 감동을 더한다. 올해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이라 더 뜻깊다. 공연은 12월 17일과 21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카카오TV에서 볼 수 있다. 관람료는 1만 5000원.
에디터 LEE celsetta@donga.com
에디터 LEE celsett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