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테스트가 뜬다! '꽃 MBTI'부터 '호구 테스트'까지

29STREET
29STREET2020-11-24 15:28:17
공유하기 닫기
다시 심해지고 있는 코로나 상황에도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것들이 있다. 요즘 따라 더 유행하고 있는 듯한 이색 테스트들이다. 꾸준히 유행해 온 MBTI를 기반으로 하는 테스트도 있고,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나의 성향을 알려주는 테스트도 있다. 왠지 나랑 딱 맞는 것 같은 느낌에 신기하기까지 한 이색 테스트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꽃 MBTI
사진=LU42
'꽃 MBTI'는 브랜드숍 lu42에서 제작된 테스트다. 기존 MBTI 테스트에서 조금 더 발전된 형태로 내 성향과 비슷한 꽃을 매칭 시켜 준다. MBTI는 간편한 검사를 통해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로 검사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하는 성격 검사다.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MBTI 맹신론자'라는 단어까지 나오고 있는 꾸준히 핫한 테스트라고 할 수 있다.

꽃 MBTI 나의 성향과 맞는 꽃과 그에 대한 설명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지인에게 결과를 공유할 때마다 의료진들을 위해 1000원씩 후원되는 테스트기도 해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꽃 MBTI 테스트하러 가기
호구 성향 테스트
사진=국민약속
'뭐? 내가 호구(?)라고?' 난 전혀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테스트를 클릭하게 된다. 솔직히 궁금하지 않은가. 내 안에 내재되어있는 호구력이 얼마나 될지. 그런 심리를 꿰뚫은 것인지 '국민약속'에서 호구 성향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동물에 빗대어 표현한 테스트를 만들었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선 30초 안에 빠르게 응답하는 게 좋다고 한다. 평소 생각과 행동대로 직관적으로 선택해보자. 내가 얼마나 호구적인 면을 가지고 있는지 결과가 나올 것이다. 재미로만 하는 것이니 너무 기분 나빠하지는 말기~

호구 성향 테스트하러 가기
핵심능력 테스트
사진=스페이스 클라우드
공유 공간 플랫폼 스페이스 클라우드가 만든 테스트인 '핵심능력 테스트'. 간단한 질문에 두 가지 중 하나의 답을 선택하다 보면 남이 보는 나의 핵심능력이 도출된다. 그리고 그 능력을 사용하는 데 최적화된 공간이 어디인지 추천해 주기도 한다.

핵심능력이라고 해서 토론하기, 작문하기 등의 무겁고 진지한 능력이 나오는 건 아니다. 조금은 귀엽고 하찮은(?) 눈치 보기, 멍 때리기 등의 능력과 설명이 나오니 재미로 한 번씩 해보기 좋다.

핵심 능력 테스트하러 가기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