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홍차크림 얹어 먹는 맛은? 투썸 겨울 신상 리뷰

29STREET
29STREET2020-11-13 15:14:00
공유하기 닫기
홍차 좋아하시나요? 밀크티, 홍차맛 아이스크림, 홍차 마들렌 등 온갖 홍차 디저트를 기본적으로 다 좋아하는 에디터 LEE. 투썸플레이스에서 홍차 크림을 얹은 카페라떼가 나왔다는 소식에 팀원들과 같이 달려갔습니다. 달달하고 향긋한 찻잎 향이 풍기는 라떼라니 마다할 이유가 없죠. 

그런데, 홍차크림 카페라떼 말고도 '윈터 판타지'라는 콘셉트로 다른 음료들이 더 나와 있더라고요. 다른 카페에서도 쉽게 마실 수 있는 뱅쇼 메뉴를 제외한 3종(홍차크림라떼, 체리프라페, 윈터 뱅 블랑)을 주문했습니다.
사진=BANGDI
홍차크림 카페라떼

355ml / 275kcal / 당류 35g / 5800원
사진=에디터 BANGDI
진한 카페라떼 위에 홍차맛 크림을 올리고 코코아 파우더까지 톡톡 뿌려 준 음료입니다. 아쉽게도 코로나19 때문에 다회용 컵을 사용할 수 없어 예쁜 데코레이션은 구경 못 했지만, 대강 조합만 보아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크림에서 과하지 않을 정도로 은은한 홍차 향이 납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홍차 향이 좀 더 강했어도 좋을 것 같다는 감상인데… 커피 맛과 밸런스를 맞추려면 이 정도가 딱 적당할 수도 있겠다 싶네요. 코코아 가루가 천천히 음료 안에 녹아들면 카페모카 느낌도 납니다. 한 가지 음료에 많은 매력이 담겨 있는데요. 주의할 점이 있다면 고카페인 음료라는 것! 아메리카노를 물처럼 마시는 에디터 LEE도 홍차크림라떼를 반 정도 마시니 심장이 두근거리고 머리가 ‘띵’한, 카페인 과다복용 반응을 느꼈습니다. 카페인에 약한 분이라면 주의해야겠어요.

29ST 에디터들의 짤막평✍
제일 좋았어요! 👍
LEE / 홍차 좋고 라떼 좋고 코코아 좋고. 3좋아요를 다 모아 놓았으니 안 좋을 리가… 단 카페인이 좀 세네요.
BANGDI / 진한 라떼에 가벼운 홍차향이 퍼지는데 커피향과 너무 잘 어울린다. 홍차크림으로 올라가서 너무 달지 않아 더 좋았다.

그럭저럭~😊 
RAN / 은은한 홍차 향이 나는 바닐라 라떼를 마신 느낌. 홍차와 크림의 아름다운 조합. 올 겨울엔 토피넛 라떼 대신 홍차크림라떼다.

별로예요🙄 
LYNN / 홍차향을 사실 잘 못 느꼈다. 그냥 달달한 커피 그 이상 이하도 아닌 느낌.
체리프라페

414ml / 435kcal / 당류 76g / 6000원
사진=에디터 BANGDI
예쁜 핑크색과 소복하게 올려진 체리 절임까지. 일단 비주얼이 귀여워서 합격. 체리 절임이 적당히 새콤하고 씹는 맛이 있어 딱 좋습니다. 밀크쉐이크 밑에 깔린 체리 시럽을 잘 섞어서 한 모금 맛보니 왠지 익숙한 맛이 느껴집니다. 체리마루나 체리쥬빌레 같은 아이스크림에 우유를 조금 더 넣으면 이런 맛일 것 같은데요. 달달함과 상큼함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기분 좋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29ST 에디터들의 짤막평✍
제일 좋았어요! 👍
LYNN / 체리마루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맛. 상큼하고 달짝지근한 것이 딱 맘에 든다.

그럭저럭~😊
LEE / 색깔도 예쁘고 위에 올라간 체리가 과하게 달지 않아 매력 있지만 당이... 당이 너무 많다. 영양성분표를 보지 말 걸.

별로예요
🙄 
RAN / 투썸에겐 미안하지만 먹자마자 화장품이 떠오른 맛. 차라리 딸기였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대신 체리 과육이 알차게 들어있었다는 점은 높게 산다.
윈터 뱅 블랑

414ml / 165kcal / 당류 36g / 5500원
사진=에디터 BANGDI
화이트 와인을 베이스로 삼아 상큼달달한 자두, 블루베리를 넣은 무알콜 칵테일 음료입니다. 비교적 익숙한 뱅쇼(레드와인에 과일과 향신료를 넣고 끓여 만든 음료)와는 색깔부터 달라서 새로운 느낌을 주는데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음료) 회원들이 반길 소식! 윈터 뱅 블랑(이하 뱅 블랑)은 아이스 음료로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색도 투명하고 얼음과 과일 조각들이 어우러져 비주얼부터 ‘겨울 느낌’ 물씬 풍기는 것이 뱅 블랑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달콤한 맛에 시나몬향이 제법 강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단, 생과일이 아니라 냉동과일이다 보니 과일 맛이 기대했던 것보다는 조금 부족하다는 점이 아쉬웠네요.

29ST 에디터들의 짤막평✍
제일 좋았어요! 👍
아쉽게도 0표.

그럭저럭~😊 
RAN / 시나몬향이 강해서 살짝 멈칫했지만 막상 마시면 시나몬 맛은 강하지 않았다. 맛은 무난한 뱅쇼 맛. 기억에 남는 점은 토핑으로 들어간 과일이 꽤 건실했다는 것.
LYNN / 계피향이 좀 세긴 한데 새콤한 맛이 나쁘지 않았다. 뱅쇼 마시고 싶을 때 따뜻한 음료로 마시면 좋을 듯. 

별로예요🙄 
BANGDI / 더 상큼하면 좋았을 것 같은데 겉도는 듯한 과일향이 아쉬웠다. 게다가 계피가 통으로 들어가서인지 계피향만 기억에 남는다.

에디터 LEE celsett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