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식탁으로 분식 맛집을 소환했다.

29STREET
29STREET2020-11-20 09:22:16
공유하기 닫기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바쁜 현대사회에 등장한 밀키트라는 녀석은 빠르게 발전했다. 과거에는 간편함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현재는 양과 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밀키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래요 먹어요
높은 퀄리티의 밀키트가 평준화되면서 유명 맛집 레시피를 그대로 옮겨담은 상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특히 요즘 젊은 1인가구들에게 사랑받는 분식류 밀키트는 너무나 다양하다. 하지만 너무 많은 밀키트 상품이 출시되다보니 오히려 선택이 어려워졌다. 다 먹어볼 수도 없는 일이고 주변의 누군가가 추천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그래서! 친절한 29ST이 가성과 가심을 꽉 채울 수 있는 분식 밀키트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포인트는 확실한 아이템만 골랐으니 눈여겨 봐두면 개이득이겠다.
제주 김만복 김밥 키트
제주도 여행하면 꼭 먹어야 하는 메뉴 리스트에 늘 올라오는 만복이네 김밥. 네모난 모양에 노란 지단이 전부인 듯한 이 김밥은 전복내장을 넣고 비빈 밥으로 김밥을 만든다. 짭짤하고 고소한 전복내장밥에 부드럽고 달달한 지단이 들어간 김만복 김밥은 맛의 진리인 단짠에 전복내장이 추가된 맛이다.

제주도의 특별함을 담은 것 같은 이 김밥은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하지만 이 제주감성 가득한 만복이네 김밥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만복이네 김밥 밀키트에 대한 후기들을 보니 음식점에서 먹던 네모모양의 비주얼은 아니었다. 그러나 모양이 뭣이 중헌디! 맛이 만복이네면 됐지! 구성과 맛 모두 음식점을 그대로 옮겨놓았다고 하니 실패없는 도전이겠다.

조리해야하는 속재료라고는 지단이 전부라 요리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특징도 구매욕구를 샘솟게 한다.(전복내장밥도 조리되서 오기 때문에 해동만 하면 끝)요리초보들의 별점이 별4개 이상이니 이 정도면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만복이네 김밥 판매페이지
담따프레시 납작만두&쫄면
납작만두와 단짝친구 쫄면! 이 꿀맛같은 조화를 하나의 밀키트에 담은 '납작만두가 품은 쫄면'. 바삭하게 구운 납작만두에 아삭쫄깃한 쫄면을 싸먹는 방식인데 대구에서 유명한 비빔만두의 응용버전으로 중독성이 어마무시하다.
납작만두와 쫄면
구성이 정말 실하다 실해.
구워야하는 납작만두와 삶고 버무려야하는 쫄면이 만나는 바람에 조리방법은 다소 복잡하다. 납작만두는 굽고 야채와 쫄면을 삶아 소수를 넣고 버무려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의 밀키트에서 두가지 메뉴를 만들어 낸다는게 무시할 수 없는 매력이다. 

그리고 그저 간단, 간편한 밀키트보단 그래도 요리적으로 좀 더 갖춘 밀키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그야말로 취향저격 아이템이다. 납작만두와 쫄면을 담아놓으면 꽤 근사한 비주얼이 완성되는데 친구들과 함께하는 홈파티에 인기메뉴가 될 것 같다.

납작만두&쫄면 판매페이지
맛의고수 찰순대(고추순대, 마늘순대)
프리미엄 분식 밀키트로 이름난 맛의 고수에서 순대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삼희식품과 손잡고 만든 찰순대 시리즈. 순대 안에 편 마늘이 들어간 마늘순대와 청양고추가 들어간 고추순대가 있다.

평소에 특유의 냄새 때문에 순대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후기가 정말 많다. 순대 안에 들어간 마늘과 고추가 순대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많이 맵지도 않아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마늘순대
고추순대
사실 집에서 순대를 따로 구입해 먹는 일이 흔치 않아 분식으로 한상 차리려고 하면 항상 아쉬운게 순대다. 매번 양이 너무 많아 구입을 망설이는데 맛의고수 찰순대는 500g 단위로 포장(2인분)돼있어 양도 적당하다. 

고추순대와 마늘순대에 이어 만두순대도 출시됐다고 하니 순대도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맛의고수 찰순대 판매페이지


국장님떡볶이
떡볶이에 진심인 29ST이 선택한 떡볶이 밀키트 국장님떡볶이. 전 언론사 국장 출신인 대표님이 부하직원들에게 만들어 줬던 떡볶이라는데. 29ST의 시식결과 부하직원들의 시식평은 그저 아부가 아니었다.

일단 디포리, 멸치, 북어 대가리, 다시마 등 깊은 맛을 내는 재료들을 넣고 끓인 육수가 이 떡볶이의 특장점이다. 이 육수는 사실 떡볶이에만 쓰기 아까울 정도로 훌륭한데 다른 레시피에도 활용할 수 있다니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하다.
국장님이 만들어주신 떡볶이가 제일 맛있어요.
떡볶이에 진심.
국장님떡볶이는 일주일에 화요일, 목요일 두 번 발송하는데 발송 당일 제품을 만든다. 어묵, 떡, 육수 모든걸 발송 전에 정성껏 만들어 배송하니 꽁꽁 얼어있는 다른 밀키트 상품과는 확실히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훌륭한 퀄리티에 가격도 저렴한데 사리증정 행사까지 한다고 하니 행사 전에 쟁여두면 좋을 것 같다. 


에디터 BANGDI doru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