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환불원정대', 대박난 뮤비에 한정판 굿즈까지

29STREET
29STREET2020-10-30 08:52:47
공유하기 닫기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 이름만 들어도 포스가 폴폴 풍기는 가수 네 명이 뭉쳤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장난처럼 뱉은 말이 실현된 것. 먼저 유재석의 부캐(부캐릭터)인 제작자 '지미유'와 '신박기획'이 탄생했고 이후 만옥, 천옥, 은비, 실비로 이루어진 '환불원정대'가 탄생했다. 구수한 활동명과 달리 모던하고 시크한 이미지의 멤버들이 묘하게 어우러져 그 매력을 더했다. 
사진=MBC 제공
데뷔부터 남다른 환불원정대
거침없는 입담과 매력으로 데뷔 전부터 큰 인기를 끈 이들은 지난 10월 17일 '쇼! 음악 중심'에서 데뷔곡 '돈 터치 미(DON'T TOUCH ME)'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막 데뷔한 신인답지 않은 노련함과 카메라를 잡아먹을 듯한 포스를 뿜었다는 후문. 그리고 그저께인 10월 28일! 놀면 뭐하니?는 환불원정대 '돈 터치 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네 명의 매력이 한껏 담긴 멋진 뮤직비디오에 업로드 이틀 만인 오늘, 조회수는 약 290만 회에 달한다.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 데뷔와 동시에 화보를 찍는 신인이 어디에 있겠냐마는 넷이 합쳐 경력 70년 차인 환불원정대는 화보와 뮤직비디오 촬영을 동시에 진행했다. 
사진=더블유
사진=더블유
해당 화보는 환불원정대의 매니저 중 한 명이자 신박기획 소속 직원인 '정봉원(=정재형의 부캐릭터)'이 매거진 '더블유'에 화보 및 뮤직비디오 스타일링을 문의하며 성사되었다고 한다. 덕분에 이런 멋진 화보와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게 되었으니 정봉원의 일에 대한 열정에 감사해야겠다. 데뷔 무대부터 화보, 뮤직비디오까지 줄줄이 대박을 치고 있는 환불원정대의 상승세는 어디까지일까. 
스파오 X 환불원정대
사진=스파오
데뷔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신인 그룹이지만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랜드 패션 브랜드인 '스파오'는 신박기획과 환불원정대를 모티브로 한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출시 예정 상품은 호랑이 자수가 특징인 수면 잠옷과 호피 무늬가 특징인 애니멀 잠옷, 신박기획 자개상자 + 틴거울 패키지, 이렇게 세 가지다. 잠옷은 3만 9900원이고 자개 상자와 틴거울은 한정판 사은품으로 환불원정대 관련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증정된다. 단, 사은품 선착순 이벤트는 스파오닷컴, 이랜드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진행된다. 
사진=스파오
사진=스파오
사진=스파오
PREVNEXT
1/3
스파오와 환불원정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10월 30일 낮 12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구매는 11월 6일부터 스파오 강남, 명동 매장에서 가능하다. 가요계의 레전드들이 모여 데뷔 이후 끊임없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환불원정대!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가 된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