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뜨고 먹어도 고기맛! 콜레스테롤 0% '베지 함박'

29STREET
29STREET2020-07-29 09:05:45
공유하기 닫기
이 비주얼이 어떻게 비건 함박스테이크야?
1. 건강상의 이유로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야 하는 사람
2.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 식단을 추구하는 사람
3. 여러 가지 이유로 베지테리언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
4.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사람

모두 집중!

최근 롯데푸드는 '제로미트 베지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식물성 대체육류 사업에 뛰어든 롯데푸드가 새로운 상품을 내놓은 겁니다. 지난해 출시된 '제로미트 너겟'과 '제로미트 까스'에 이어 새로 출시된 '오리지널'과 '매쉬드 포테이토' 함박스테이크 2종! 비주얼 좀 보세요~ 이게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육이라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제로미트 베지 함박은 함박스테이크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대두 추출 단백질을 사용해 잘 살린 게 특징입니다. 이를 위해 약 1년의 연구 개발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의 경우 100g 기준 식이섬유 5g, 식물성 단백질 13g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매쉬드 포테이토는 100g 기준 식이섬유 5g, 식물성 단백질 11g) 두 제품 모두 콜레스테롤은 0% 고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다면 마다할 사람, 과연 누가 있을까요? 롯데푸드의 지원으로 빠르게 제품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1. 제품 구성 및 조리법
베지 함박 오리지널, 매쉬드 포테이토의 구성은 함박스테이크 80g X 3, 브라운 소스 45g X 3입니다. 실한 함박스테이크가 세 장씩 들어있네요. 패키지에 적힌 조리법은 두 가지인데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렌지를 사용해 만드는 방법입니다. 

자고로 함박스테이크라 하면~ 육즙이 촉촉하게 쏟아져 내려야 된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서 수분을 빼앗는 에어프라이 대신!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사진=롯데푸드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하게 드시고 싶다면 전자렌지로 조리한 후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다고 하네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고 싶다면 냉동 상태의 함박스테이크를 180℃ 10분 조리하면 됩니다. 중간에 뒤집어주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동봉된 소스 또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브라운소스입니다. 소스는 중탕하거나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주면 완성입니다. 전자렌지로 촉촉하게 조리된 베지 함박스테이크 2종! 바로 한 번 먹어볼까요?
2. 베지 함박 2종, 과연 맛있을까?
- 베지 함박스테이크 오리지널
겉으로 봤을 땐 촉촉한 다진 고기 모양이라 일반 함박 스테이크와의 차이를 잘 모르겠는 느낌입니다. 소스까지 얹으니 그냥 맛있는 함박스테이크 비주얼인데요? 

단면을 보니 적당히 잘 다진 일반 함박스테이크 같습니다. 청키한 식감이 기대되는 단면 비주얼입니다. 

대망의 맛은 어떨지! 실제로 맛을 보니 일반 고기와는 다른 게 살짝 느껴졌는데요. 식감은 일반 육류와 흡사했지만 맛은 아무래도 실제 육류보단 풍미가 덜했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푸석해지는 느낌...? 

아무래도 일반적인 함박 스테이크에 비해선 육즙과 풍미가 떨어지는 게 사실이겠죠. 하지만 실제 고기는 1도 들어가지 않았는데 이 정도의 식감과 맛이라니 놀랍네요. 밥과 함께 먹거나, 다양한 채소와 함께 먹는다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베지 함박스테이크 매쉬드 포테이토
부드럽게 사악 잘립니다! 안에는 부드러운 감자가 꽈악 들어차 있네요. 스르륵 싹 잘라서 한 입에 넣으면 무겁지 않은 소스와 녹진한 감자 샐러드 그리고 함박스테이크의 조합이 꽤 좋은데요? 소스가 살짝 상큼한 느낌이 있어 가운데 들어있는 감자의 부드럽고 녹진한 맛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매쉬드 포테이토 안에 옥수수 알맹이도 들어 있는데요. 이게 이게 또 식감을 다채롭게 해줘서 더 맛있네요. 적당히 씹히는 대체육과 부드러운 매쉬드 포테이토의 비율도 딱 좋은 느낌! 

이건 정말 눈을 뜨고! 고기가 1도 들어가지 않은 비건 함박스테이크인 걸 알고! 맛을 봐도 맛있는 함박스테이크인데요? 탄수화물인 감자와 식물성 단백질이 어우러져 있으니 건강한 한 끼 식사로도 대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소를 주르륵~
에디터 JEONG情은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매쉬드 포테이토'를 고를 거예요! 부드러운 감자가 대체육의 식감을 보완 해주기 때문인데요. 아직 채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시도하려 노력하는 사람들의 첫 제품으로 선택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밥반찬으로도 적당할 것 같은데요?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든든한 식물성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로 더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도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