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지칠 때, 간편하게 즐기는 여름 간편 보양식

29STREET
29STREET2020-07-07 15:33:18
공유하기 닫기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치는 요즘. 특히 올해에는 평년보다 훨씬 무더운 날이 이어지고 폭염일수도 늘어날 전망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체력과 건강에 신경 써야하죠! 게다가 다가오는 7월 16일이 벌써 초복이라니, 2020년 하반기를 건강하게 보내려면 보양식은 필수. 이제는 몸보신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초복을 맞이해 출시한 간편 보양식 신제품을 모아 보았습니다.
교촌치킨 '교촌 수(秀) 삼계탕'
사진=교촌치킨 인스타그램(@kyochon_official)
이제는 비공식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소울푸드로 자리잡은 치킨. 하지만 우리는 어느 샌가 잊고 있었습니다. 한국인의 진짜 여름나기는 삼계탕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매일 밤 우리의 야식을 책임지던 교촌치킨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교촌 수(秀) 삼계탕’을 출시하였습니다. 치킨 전문점에서 삼계탕이라니, 한국인의 근본으로 돌아간 느낌입니다. 지난 번에는 '리얼치킨버거'로 버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더니 이번에는 삼계탕으로 간편식 시장에도 도전하는 교촌치킨. 다른 곳도 아니고, 업계 1위 치킨 전문점에서 출시하는 제품인만큼 한 번쯤은 시도해보고 싶어집니다.

✔️교촌 수(秀) 삼계탕
권장소비자가 8,500원.
전국 모든 교촌치킨 매장에서 구매 가능.
15,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

홈플러스 '시그니처' 간편식 시리즈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에서도 '홈플러스 시그니처'라는 PB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간편 보양식을 출시하였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삼계탕과 소한마리탕, 비빔면 등 여름 국수까지 다양한 메뉴를 마련하였고, 대형 할인마트에서 출시한 제품인만큼 용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눈에 띕니다. 같은 냉장 삼계탕이어도  '전복삼계탕', '녹두삼계탕'의 이색 삼계탕까지 출시하여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대형마트의 PB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제품들도 호평받을 지 궁금합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간편식 모음
전통삼계탕, 전복삼계탕,  소한마리탕, 비빔면, 동치미 물냉면 등.
권장소비자가 7,490~9,900원(삼계탕, 소한마리탕), 2,990원(면 류)
전국 모든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

CU '덕분애(愛) 정식 도시락', 
'오리덕분이삼 삼각김밥'
사진=CU 인스타그램(@cu_official)
여름 보양식으로 늘 먹던 삼계탕, 장어가 질린다면 이제는 오리에 주목해보는 게 어떨까요? 오리고기 역시 면역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킨 전문점에서 오는 배달을 기다리는 것도, 대형마트에 쇼핑하러 가는 것도 귀찮다! 집 앞 편의점에서 바로 사먹을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이 필요한 그대에게 추천하는 보양 도시락을 CU에서 출시하였습니다. 일반 편의점 도시락과 비교하면 비싼 가격이지만 간편하게 두 가지 오리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와 Duck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이름이 센스 있지 않나요?

✔️덕분애(愛) 정식 도시락, 오리덕분이삼 삼각김밥
권장소비자가 5,300원(도시락), 1,200원(삼각김밥)
편스토랑 6월 신메뉴인 '오리파워업덮밥'과 함께 먹어보면 어떨까?

코로나19와 때이른 무더위 때문에 바쁘게 지나간 2020년 상반기였습니다. 남은 하반기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다가오는 초복에는 간편 보양식 한 그릇 어떠신가요?

최지원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