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할 때 쟁여놓자! 편의점 가성비 와인 4선

29STREET
29STREET2020-06-17 13:45:03
공유하기 닫기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언제든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가성비 와인 네 종류를 소개한다. 와인을 잘 아는 사람도 잘 모르는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도 가격도 착한 와인들로 준비했다. 6월 한 달간 세일하는 와인들도 있으니 맛있는 와인을 더 저렴하게 구매해보자.
1. 세븐일레븐 '옐로우 테일 제미 레드 루' 

6월 할인가 1만 2900원
사진=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호주 대표 캐주얼 와인 브랜드인 '옐로우 테일(Yellow tail)'의 신제품인 ‘옐로우 테일 제미 레드 루(Jammy Red Roo)’를 출시했다. 호주 대표 포도 품종인 쉬라즈(Shiraz)와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을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포도를 블랜딩한 레드 와인이다.

'옐로우 테일 제미 레드 루'는 달콤한 딸기향과 초콜릿, 바닐라 향이 조화를 이루는 달콤한 와인이다. 칵테일과 샹그리아로 즐기기 적합한 와인이니 올여름 시원하게 즐겨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달콤한 와인이니 만큼 와인의 떫은 맛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적합할 듯하다.

'옐로우 테일 제미 레드 루'은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독점 판매된다. 론칭 기념 할인으로 6월 한 달간 1만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 이마트24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6월 할인가 9,900원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의 6월 할인 와인은 프랑스 와인인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2018'이다. 포도 품종 중 까베르네 소비뇽과 쉬라즈를 블랜딩한 와인으로 풍부한 과일향의 조화가 인상적인 와인이다. 와인 애호가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2018' 6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이다. 이달의 와인이란, 이마트24 와인 바이어가 계절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하고 고객에게 1만원대 이하의 특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쉬라’는 스테이크와 같은 육류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마실 수 있다. 2019년 프랑스와 독일 등에서 열린 국제 와인 콩쿠르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와인이기도 하다. 이마트24에서 평일 평균 1천 병, 주말엔 2천 병 이상 판매돼 일시적인 재고 부족 현상을 겪기도 했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쉬라’는 이마트24에서 6월 한 달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U '레 로까이' 

6월, 7월 할인가 2만 원
사진=CU와인샵 캡처
CU는 이달 5일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CU 와인샵'을 개시하며 인기 와인 여러 종을 판매하고 있다. 사전에 '포켓CU'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와인을 예약한 뒤 픽업일에 맞춰 픽업하기로 한 매장에 방문해 상품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단, 서울 일부 매장에서만 가능하다.

현재 'CU 와인샵'오픈 특가로 6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인기 와인 5종을 20~51%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에디터 JEONG情이 추천하는 가성비 와인은 프랑스 보르도 와인인 '레 로까이'다.

'레 로까이'는 포도 품종 중 까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Merlot)를 각 50%씩 블랜딩한 와인이다. 단맛이 많이 돌지 않는 드라이한 와인이며 과일향과 가죽 향, 약간의 스파이시함도 느낄 수 있다. 프랑스의 와인 등급 중 AOC 등급을 받았다. AOC(Appellation d'Origine Contrôlée)제도란 포도재배 장소의 위치와 명칭을 관리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는데, 전통적으로 유명한 고급 와인의 명성 보호 및 유지를 위해 제정되었다.

AOC 등급의 프랑스 보르도 와인인 '레 로까이'는 CU 와인샵을 통해 7월 30일까지 42% 할인된 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4. GS25 '얄룸바 Y 시리즈 쉬라즈-비오니에' 

6월 할인가 1만 8000원
사진=GSfresh 캡처
GS25는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 어플에서 이용 가능한 와인 당일예약 서비스 '와인25'를 시행하고 있다.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와인25 지역 확대 기념 파격 할인을 진행 중이다. 단, 서울 일부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에디터 JEONG情이 추천하는 가성비 와인은 호주 전통 와이너리인 얄룸바의 'Y 시리즈 쉬라즈-비오니에'다. 포도 품종 중 쉬라즈와 비오니에(Viognier)를 각각 95%와 5%의 비율로 블랜드 한 와인이다. 잘 익은 붉은 과실의 향기가 나며 소량 사용된 비오니에가 특별한 향을 더해준다. 양고기나 닭고기 요리와 잘 어울린다. 

와인25 이용 방법은 이렇다. 어플을 통해 원하는 와인과 픽업 점포를 선택하면 해당 와인의 점포 입고 후 고객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이후 해당 점포를 방문해 결제하고 와인을 가져가면 된다.  

'얄룸바 Y 시리즈 쉬라즈-비오니에'는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6월 한 달간 55% 할인된 1만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