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게냐? 레벨업해 돌아온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먹어봤다.

29STREET
29STREET2020-06-04 14:30:13
공유하기 닫기
게 누구냐! 돌아온 게냐?
지난 5월 25일, 버거킹에서 새로운 와퍼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X!🦀 

붉은대게와퍼는 100% 소고기 패티, 크랩 케이크, 맛있는 소스가 들어간 와퍼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크랩 케이크는 국내산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 머스터드 등을 혼합해 튀겨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맛이라고 하네요. 붉은대게X는 붉은대게와퍼와 기본적인 것은 같지만, 더욱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붉은대게X, 붉은대게와퍼 | 29STREET
한 걸음에 달려간 버거킹 매장 | 29STREET
와퍼 + 붉은대게 그랩 케이크 + 특별 소스 = 🤤
사실 붉은대게와퍼는 2017년 여름 한정 메뉴로 이미 출시된 바 있는 와퍼입니다.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구에 의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돌아왔다고 하네요! 이거 이거 이러면 더욱 안 먹어볼 수 없겠는데요...?

평소 버거킹은 콰트로치즈와퍼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하지만! 오늘만큼은!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X를 먹어보고 재출시 될 만큼 맛있는 와퍼인지! 나의 버거킹 최애 메뉴를 바꿀 맛인지! 리뷰 해보겠습니다😤

이왕이면 맛있는 거 싸게 먹으면 더 좋잖아요...?
붉은대게와퍼는 7월 5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바로 무료 세트업 쿠폰!
완전 🦀이득! | 사진 클릭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붉은대게와퍼는 단품 8천500원 붉은대게X는 단품 9천500원입니다. 쿠폰은 매장 키오스크나 카운터에서 이용하면 되는데, 키오스크를 이용할 경우 가장 먼저 쿠폰 사용을 눌러 쿠폰을 등록한 후 사용해 주세요! (결제 시 하나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개 이상을 세트업하고 싶다면 따로따로 결제해야 합니다.)  

무료로 붉은대게와퍼를 세트로 업그레이드하고 붉은대게X에는 지난 5월 29일 새로 출시된 '쉐이킹 프라이'를 추가해보겠습니다. (모든 신메뉴를 먹어보겠다는 야심찬 마음😊) 세트 주문시 300원을 추가하면 쉐이킹 프라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살에 소고기 패티까지 들어간 와퍼라 느끼할 수도 있으니 쉐이킹 프라이 소스는 매콤치즈로 결정!
300원의 행복 | 29STREET
단품 구매시 1900원!
내돈 내산! 인증! | 29STREET
PREVNEXT
1/3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두 와퍼를 비교하니 붉은대게X의 소고기 패티가 확실히 더 두툼하네요. 빵과 패티 이외에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순서대로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X | 29STREET
1) 가장 먼저 붉은대게와퍼 시식!

한 입 먹자 느낀 것은 '맛있다!'였습니다. 게살이 듬뿍 들어간 와퍼라고 해서 자칫하면 느끼 느끼~ 비릿 비릿~ 하지 않을까 걱정했던 것이 무색하게 느껴집니다.🤭

한 입 먹는 순간 적당히 달콤한 게살의 맛과 훈제 향이 나는 고기 패티, 그리고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소스의 조화가 느껴지네요! 하나를 다 먹으면 정말 배가 빵빵해질 만큼 푸짐합니다. 

게살 케이크와 패티만으로 충만한 한 입을 제공해요. 특히 게살 케이크의 튀김옷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포장 후 약 20분 뒤에 먹었음에도 게살 케이크의 바삭함은 계속 유지되었어요. 게살 케이크의 바삭함이 식감을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붉은대게와퍼 냠! | 29STREET
2) 붉은대게X 시식!

전체적으로 붉은대게와퍼의 맛과 비슷했지만 어딘가 다른 점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고기 맛이 더 강하다!'였습니다. 

붉은대게와퍼가 소스와 게살 케이크, 소고기 패티와 더 조화롭게 어울렸다면 붉은대게X는 고기 맛이 더 많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게살의 향이 조금 묻히는 느낌...?😅 붉은대게X의 차별점 중 하나인 호밀 브리오슈번은 더 부드럽고 담백한 식감을 제공했습니다. 근데 두툼한 고기 패티는 글쎄요🥺 저에겐 너무나도 강하게 다가옵니다. 그래도 어쨌든 맛은 있다는 사실! 

개인적으로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조화로운 맛의 붉은대게와퍼를 먹을 거예요!
붉은대게X 냠! | 29STREET
3) 따끈따끈 신상 쉐이킹 프라이도 먹어봐야지😁

쉐이킹 프라이를 시키면 양념 소스와 감자튀김을 줍니다! 봉지에 넣고 잘 Shake it! Shake it! 하면 양념이 골고루 버무려져 맛있는 양념 감자튀김이 됩니다. 

매콤치즈의 양념은 뭐랄까 '아주 맛있는 과자맛...?'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계속 손가락이 가는! 그런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X의 소스 맛과 정말 잘 어울려요. 고소하고 적당히 녹진한 맛의 와퍼 소스에 느끼하지 않게 매콤하면서도 치즈의 맛을 추가해 주는! 그런 느낌? 300원을 추가해 매콤치즈맛 쉐이킹 프라이를 선택한 건 잘한 선택이었네요😚

+ 함께 시식한 에디터들의 의견에 따르면  양념 가루를 버거킹 어니언링에 뿌려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네요😉 버거킹 관계자 여러분!! 어니언링에도 양념 추가해 주라 주라~(Feat. 다비 이모)
가루를 넣고 흔들어주세요~ | 29STREET
히히 맛있당 | 29STREET
사람마다 입맛은 다를 수 있지!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고 다양한 입맛이 존재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X 그리고 쉐이킹 프라이에 대한 에디터들의 시식 평을 받아보았습니다😚

에디터 YOUNG🧚‍♂(붉은대게와퍼만 시식)
- 일단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가서 첫 느낌은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음. 
- 게살 패티(크랩 케이크) 튀김옷이 인상적이었는데. 마치 스시집에서 먹는 눈꽃 튀김옷 느낌이 났음. 
- 고기패티가 없었으면 느끼했을 건데 고기패티가 있어서 담백한 맛을 지켰다고 생각함...하지만 고기 패티는 더 얇아도 괜찮았을 듯. 
- 다음 주에 또 먹자~

에디터 수 & 민🧚‍♀

- 붉은대게X의 번이 호밀 브리오슈 번이라고 하던데 일반 번보다 훨씬 부드러움. 일반 햄버거집보다 수제버거집에 가면 맛볼 수 있는 그런 번! 
- 게살 패티는 엄청 두툼한데 붉은 대개의 맛이 느껴진다기 보다... 그냥 게살향..? 맛살향..? 정도. 그에 비해 고기 패티 맛은 생각보다 강함. 
- 과연 이름을 붉은 대게라고 지을 만하게 대게향이 강한가 의문이 들었던 버거. 하지만 맛있는 걸 다 합치니 맛은 있음(?) 먹고 나면 해물 잔향이 남는 듯한 느낌. 
- 매콤 치즈 쉐이킹 프라이는 아주 맛있음! 롯데리아 양념 감자의 '치즈'맛과 비슷한데 그것보다는 더 매콤 달콤! 감자튀김이 두꺼워서 더 좋았음.

에디터 LEE🧙‍♀
- 붉은대게: 게살패티와 쇠고기패티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맛, 살짝 매콤한 소스가 마음에 듦
- 붉은대게X: 빵 식감 좋고 쇠고기 패티가 일반형보다 더 두툼해 볼륨은 훌륭하나 개인적으로는 게살 맛이 쇠고기 패티 맛에 묻힌다는 느낌임.
- 2개 총평: 원래 쇠고기 패티 버거보다 새우버거, 치킨버거류를 더 좋아하는 입맛이라 대게 패티맛이 더 잘 느껴졌으면 좋겠음. 아예 쇠고기패티 빼고 게살 버거로 나오는 게 내 취향에는 더 맞을 듯.
- 쉐이킹 프라이: 가루 뿌린 감튀에서 익숙한 감자 과자(스윙칩) 맛이 난다... 맛있지만 안 그래도 짭짤한 감자튀김에 가루를 뿌리니 더 짭짤해져서 조금 부담스럽기도. '내돈내산'한다면 일반 감자튀김! 

여러 사람의 의견이 갈리네요! 게살과 패티가 적절히 조화롭다는 의견과 게살의 향이 생각보다 느껴지지 않았다는 의견이 대립합니다. 대체적으로 맛있다는 평이었습니다. (제 최애 메뉴는 한 입 하는 순간 붉은대게와퍼로 결정되었습니다...🤣 콰트로치즈 안녕~) 
국내산 붉은 대게살과 소고기 패티의 조화가 궁금하신 분은 한 번 드셔보시면 좋을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맛있는 거 + 맛있는 거 = 맛있는 거'니까요~🤤 출시 기념 무료 세트업 이벤트가 한창이니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