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듣는 명곡' 끝판왕! 역주행하는 노래들 (Feat. 깡)

29STREET
29STREET2020-06-02 10:01:08
공유하기 닫기
"1일 3깡은 기본이지" "이게 바로 나, 비 효과"
비-깡 뮤비 캡처 | 29STREET
요즘 아주 핫한 노래가 있죠. 바로 비의 '깡'입니다.😁 

2017년 왕의 귀환을 알리며 야심차게 내놓은 비의 솔로곡입니다. 발매 당시 큰 화제가 되진 않았지만 오히려 2년이 지난 요즘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다시 조명을 받게 된 비의 '깡'!🦍 

깡을 보고 나면 추천 영상에 다른 곡들이 뜨곤 하는데요,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이 추천 해주는 대표적인 '숨어 듣는 명곡' 일명 숨듣명 3곡을 소개합니다.
1.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비(RAIN) - 깡
시대를 뒷선 노래 중 가장 유명한 곡은 비의 깡이죠. (Feat. 한국 다람쥐🐹 / 노래의 후렴구인 'hundred dollar bill'이 '한국 다람쥐'처럼 들려 한국 다람쥐라 부른다고 하네요🤣) 

중독성이 강해 하루에 몇 번 씩 들으러 온다는 1일 N깡이라는 단어가 유행처럼 쓰이고 있습니다. 최근 비는 MBC의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본인 또한 1일 3깡을 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에디터 본인은 1일 7깡러입니다. 이젠 하루라도 듣지 않으면 일과를 시작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방송에서 대중들이 깡을 가지고 더 놀아주었으면 좋겠다는 대인배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놀림까지 받아들이는 넓은 마음과 압도적인 피지컬, 넘볼 수 없는 춤 실력에 다시 비에게 입덕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깡, 어떻게 들어야 더 재밌을깡?
1) 핵심 가사에 집중해 듣는다.

15년을 뛰어
모두가 인정해 내 몸의 가치
허나, 자만하지 않지
매 순간 열심히 첫 무대와 같이
타고난 이 멋이 어디가
30 sexy 오빠
또 한번 무대를 적셔
레인이펙트
나 비 효과

(중략)

허세와는 거리가 멀어
난 꽤 많은 걸 가졌지
수많은 영화제 관계자
날 못 잡아 안달이 나셨지
귀찮아 죽겠네 알다시피
이 몸이 꽤 많이 바빠
섭외 받아 전세계 왔다 갔다
팬들이 하늘을 날아 WHOO!


2) 허세와 자만투성이지만 허세와는 거리가 멀고 자만하지 않는다는 역설적인 가사에 집중한다. 

3) 100불(12만 2,740원 / 6월 1일 환율 적용)을 외치며 돈 자랑을 하지만 그 모든 건 사실 떠나간 그대를 떠올린 것이라는 순애보에 감탄한다. 


4) 뮤비를 틀고 노래를 들으며 댓글들을 감상한다. 


5) 당신은 이제 1일 7깡러!
6월 1일자 환율 적용 | 29STREET
2. 영어 요일 외우기는 이 노래로! 제국의 아이들 - Mazeltov
난해한 가사와 독특한 창법으로 '숨어 듣는 명곡' 타이틀을 일찍 거머쥔 노래가 있죠! 바로 제국의 아이들의 Mazeltov입니다. 

곡이 나왔을 당시, 술렁이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본인도 모르게 마젤토브~ 힘내브앙~ 웃어브앙~ 을 읊조리게 되는 마성의 곡이기도 했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가사지만 보컬 실력은 너무나도 좋은, 의상은 배기팬츠지만 다리를 쭉 벌리는 이른바 '쩍벌' 안무가 많은 복잡하고 오묘한 이별을 표현한 곡입니다. 
Mazeltov, 어떻게 들어야 더 재밌을끄앙~
1) 핵심 가사에 집중해 듣는다.

Mazeltov 힘내봐, Mazeltov 웃어봐.
Mazeltov,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day
Mazeltov,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day
그대가 나에게 아주작은 힘이라도 됐으면 좋겠어. my my my girl

Mazeltov 힘내봐,
Mazeltov,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day
Friday, Saturday, Sunday


Oh uh uh uh uh uh uh 집어, 집어, 집어치워 정신놀래.
Latin girl, Maxican girl,Korean girl, Japan girl.
365일 춤만출래. yeh yeh yeh mirror mirror mirror.

(생략)

2) Latin girl에는 Maxican girl이 포함됨에도 불구하고 라틴 걸과 멕시칸 걸을 구분한 이유를 추측해본다. (심지어 Maxican이 아니라 Mexican이 맞다. Japan girl도 Japanese girl이 맞다.) 

3) 그대가 나에게 아주 작은 힘이라도 됐으면 좋겠어 = 넌 나에게 1도 힘이 되지 않는다.라는 의미일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4) 하루 하루를 영어로 셀만큼 매일이 힘들지만 정신 놓고 365일 춤만 출 것이라는 열정에 감탄하자. 

5) 당신은 이제 1일 1Mazeltov러!
3. 식식식식시끄러!!! 유키스 - 시끄러!!
A : 이 노래 제목이 뭐야?
B : 시끄러!!
A : ???🤷🤷‍♂

느닷없이 시끄럽다고 하는 통에 당황스러운 곡, 유키스의 시끄러!!입니다. 음색도 감미롭고 보컬 실력도 좋아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중독되는 곡이죠.😉 

발매 당시 시시시시시식 시끄러!!를 따라 부르며 시끄러운 친구에게 일침을 가했던 학창 시절이 떠오르네요. (친구들이 이상하게 쳐다봤음) 

유키스의 시끄러!! 또한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재조명 받고 있는 노래 중 한 곡입니다. 당시엔 멋져 보이던 것들이 이제 보니...음...오...아...예...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 재생하는 순간 중독되는 곡이니 다시 한번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시끄러!! 어떻게 들어야 더 재밌을까!!
1. 핵심 가사에 집중해 듣는다.

오빠는 니가 너무 밉다
오빠는 니말 듣기 싫다

Verse 1)
교만한 사랑 따윈 내앞에서 치!워!
말도 안되는 소리 그만 집어 치!워!
앞뒤도 맞지 않고 자기 밖에 모르는 걸(Girl)
반복된 그거짓말 이젠 그만 치!워!!

Hook)
시끄러!! X4

Verse 2)
교활한 입술 따윈 내앞에서 치!워!!
야릇한 눈물 따윈 그만 집어 치!워!!
달콤한 속임수도 더이상은 속지않아
사랑한단 그말조차 이젠 듣기 싫!어!!

Hook)
시끄러!! X4


Chorus)
Cause your life, Cause your mind,
내 앞에서 사라져 (제발 사라져)
Cause, your life. I'll Just Say
더이상 네가 변할 기대는 절대 못해 Good Bye!(Bye!)

오빠는 니가 너무 밉다
오빠는 니가 이제 싫다
(싫다)
(싫다)

(생략)

2) 가사를 보고 '오빠'라는 단어가 몇 번이나 나오는지 세어본다. (총 7오빠다.)

3) 기숙사가 너무 시끄러워서 이 노래를 신청곡으로 넣었다는 썰을 생각해본다. 시끄러!! 


4) 주변에 가장 시끄러운 사람을 떠올리고 그 사람이 이 노래를 듣는 상상을 한다. SSS시시SSSS식끄러!! 


5) 당신은 이제 1일 1시끄러!! 러
유튜브 알고리즘이 추천 해주는 숨어 있던 명곡들을 알아봤습니다! 이젠 숨어듣지 않고 당당하게 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지치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 이 노래들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신나는 비트에 중독되어버려도 책임 못 져요~😂 

에디터 JEONG情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