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에 먹기 좋은 영양제는? 연령대별 영양제 추천

29STREET
29STREET2020-05-25 09:33:48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필요한 영양소를 챙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필수 영양소는 균형 잡힌 식사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만으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크기가 작고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이죠.

6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의 '고약사'는 시기를 나누어 필수 영양제를 추천했는데요.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에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과도기입니다.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몸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잡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시기에 섭취해야 할 영양제로 종합 비타민복합 미네랄제제를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종합 비타민에는 여러 종류의 비타민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은 청소년들의 발육과 영양 유지에 도움이 되죠.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조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활성화시키고 신체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청년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청년기는 에너지를 많이 생산하고 소모하는 시기입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가 만성화된 상태라고 할 수 있죠. 이 시기에는 피로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B 군과 마그네슘이 들어간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비타민B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이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자주 피곤함을 느끼는 사람일수록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죠. 비타민B는 면역 체계를 증진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마그네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신경과 근육 세포가 안정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중년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중년기는 여러 질병의 발병 확률이 급격히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오메가3, 복합 영양제, 복합 미네랄제제 등을 추천합니다. 

오메가3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복합 영양제는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것을 추천합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단백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바쁜 일상으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한다면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영양제가 필요한지’ ‘나에게 맞는 영양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담당 의사와 약사의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하겠죠?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