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계 판도를 뒤엎었다... 멕시카나 “까르보불닭치킨” 본.격.리.뷰

29STREET
29STREET2020-05-21 17:50:30
공유하기 닫기
사진=멕시카나 공식 인스타그램
멕시카나 치킨이 삼양식품과 손잡고 ‘까르보불닭치킨’을 출시했다. 사실 둘의 만남은 처음은 아니다. 지난 2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맛을 구현한 ‘불닭치킨’은 SNS에서 크게 화제를 모았다. 매운맛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생치킨’이라는 평을 받으며 멕시카나 전체 매출 20%를 차지하는 효자 상품으로 등극, 그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과의 🎉두 번째 콜라보🎉가 성사되었다. 두 번째 콜라보 제품은 불닭 소스의 매운맛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까르보불닭치킨’이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해 ‘불닭치킨’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매운맛 초보부터 중수까지 포진해 있는 29STREET 편집팀😎. ‘까르보불닭치킨’ 매운맛 검증에 최적화된 입맛을 갖고 있다. ‘푸라면’ 정도의 맵기가 한계치인 맵찔이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직접 먹어봤다🍗.
✨까르보불닭치킨, 불닭마요소스, 치킨무, 치즈돈가스, 콜라까지✨
🍗까르보불닭치킨: 18,000원
🍗까르보불닭 순살치킨: 19,000원
🍗치즈돈가스: 5,000원(3개입)
*‘까르보불닭치킨’을 시키면 삼양식품의 불닭마요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날 새로운 사이드 메뉴인 ‘치즈돈가스’도 출시했다. 29STREET 편집팀은 순살치킨과 함께  ‘치즈돈가스’도 주문했다. 

멕시카나는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까르보불닭치킨’을 주문하면 ‘도전! 불닭비빔면 1봉지’ 또는 ‘수작 미니핫도그’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이 행사 상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까르보불닭치킨 ,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불닭마요 소스를 뿌리기 전에 치킨 한 입 냠🍴!
까르보불닭치킨은 까르보불닭볶음면에 모짜렐라치즈분말을 넣기 직전의 색깔과 유사했다. 냄새도 상당히 비슷했다. 음식은 눈으로 한 번, 코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먹는다는 말이 있다. 눈과 코를 만족시킨 까르보불닭치킨. 바로 입으로 가져갔다.

🧁에디터 BBANG: 집에 까르보불닭볶음면이 떨어진 적이 없을 정도로(?) 쌓아두고 살아요. 제 최애 라면이죠. 까르보불닭치킨은 까르보불닭볶음면 맛과 향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에디터 GEE: 맞아요. 받자마자 익숙한 까르보불닭의 향이 느껴졌습니다~ 순살로 시키길 잘했네요. 매운맛을 중화시켜준달까?

튀김옷 상태도 지나치게 두껍거나 하지 않고 준수한 편이다. 일반 양념치킨은 단맛이 강해 먹다 보면 물릴 수 있지만 까르보불닭치킨은 특유의 매콤함으로 느끼함을 잡아줬다. 평소 양념치킨을 즐기지 않는 🍭에디터 GEE는 계속 손이 가는 맛이라고 했다. 라면 수프 같은 감칠맛이랄까?

불닭마요 소스 색깔봐...영롱해🌟
까르보불닭치킨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불닭마요 소스. 마요네즈맛은 강하지 않았다. 오히려 체다치즈맛(?)이었다. 매운맛을 잡아주긴 했지만 까르보불닭볶음면에 들어간 분말수프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평소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먹을 때 소스를 반만 넣고 피자 치즈를 왕창 뿌리는 😈29STREET 팀장 YOON은 조금 맵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다음에도 사 먹을 거라고.

멕시카나의 까르보불닭치킨은 매운맛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충! 분! 히! 즐길만하다고 감히 얘기해본다.

사이드 메뉴도 빼놓을 수 없지
이게 바로 '치즈'돈가스죠.
늘어나는 치즈에 한껏 감동하며 먹은 치즈돈가스. 먹어보니 돈가스 맛은 미미했다. 말하지 않으면 돈가스인지 모르겠는 비주얼과 맛. 한 에디터는 돈가스가 아닌 ‘크로켓’인 줄 알았다고. 

하지만 치즈는 치즈. 역시 배신하지 않는다. 치즈가 알차게 들어있어 맛있었다. 고소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굿. 치즈 마니아라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돈가스’ 맛을 기대했다면 쏘쏘.)

출시기념 이벤트로 받은 '수작미니 핫도그' 작고...작다👀
‘까르보불닭치킨’을 주문하면 출시 기념 이벤트로 ‘도전! 불닭비빔면 1봉지’ 또는 ‘수작 미니핫도그’ 중에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9STREET 편집팀은 라면을 끓여 먹기 위한 도구도 불도 없었다. 그냥 아무것도 없었다. 그래서 ‘수작 미니핫도그’를 택했지만 핫도그는 정말 작고 작았다. 손가락 세 마디 정도의 길이...? 맛도 평범했다. 차라리 출시한 지 얼마 안 된 ‘도전! 불닭비빔면 1봉지’를 선택할 걸 그랬다.
29STREET 팀원들의 총평은요...두구두구두구....!
😈팀장 YOON: 평소 까르보불닭볶음면도 매워서 소스를 반만 넣는데, 이 치킨도 제 입맛에는 좀 매운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맛있네요. 충분히 콜라보 느낌도 나고. 다음에도 먹을 의사 있음! 치즈돈가스는 쏘쏘였고 핫도그는 좀 별로였어요.

🍧에디터 LEE: 뻘건 비주얼과 맵싸한 냄새에 잠시 긴장했지만 막상 먹어보니 그렇게까지 맵지는 않았어요. 매운 걸 잘 먹는 편은 아니고 푸라면 정도만 먹을 수 있는 사람인데 이 치킨은 괜찮았습니다. 한 입 먹고 치킨무 하나 먹고 하면 매운맛도 중화되고 느끼함을 잡아줘서 은근히 술술 들어간다는 거~!

🍆에디터 JOO: 팀내 최고 맵찔인데요. 양념치킨과 다른 냄새, 단맛보다 화-하게 매운맛이 강렬한 냄새가 났어요. 역시나 맛도 불 맛, 소스만 따로 판매해 주면 후라이드 치킨에 찔끔찔끔 찍어 먹을 의사 3000~! 크로켓처럼 생긴 치즈돈가스는 치즈가 알차게 들어 있어서 맛있었어요. 불닭 치킨 소스에 찍어 먹으면 완.벽.

🧚에디터 JEONG: 평소 엽기 떡볶이 착한 맛만 먹는 맵찔이 중 한 명이지만 순살 치킨은 뻑뻑살이 많았고 뻑뻑살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맛있게 매운 취향 저격 치킨이었습니다! 까르보 불닭을 하나 끓이고 이 치킨과 함께 먹는다면 아쥬~ 맛있을 것 같습니당 ㅎㅎ

🍭에디터 GEE: 매운맛 중수인 제 입맛에는 딱 기분 좋은 매콤함이었습니다. 느끼함도 덜해서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사이드 메뉴는 생각보다 평범해서... 한 번 사 먹어 본 걸로 족하다고 생각해요.

🧁에디터 BBANG: 미니 핫도그는 아쉬웠지만 ‘까르보불닭치킨’은 정말 만족합니다. 조금 맵긴 했지만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다시 사 먹을 거냐고 묻는다면 제 대답은 무조건YES! 또 사먹을 겁니다. 사이드 메뉴는 고민을 해볼 것 같아요.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매운맛을 중화시켜주지만 돈가스인지는 잘 모르겠거든요. 다음번에는 까르보불닭치킨 위에 까르보불닭볶음면을 휙휙 감아 먹어볼 생각입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 돌아요~!

다음 날 아침, 밤새 속 쓰렸다는 말이 없는 거 보면 확실히 맵찔이도 도전해 볼 만한 치킨임이 분명하다. 🍭에디터 GEE와 🧁에디터 BBANG은 주말 저녁 가족들과 함께 시켜 먹을 계획이라고 한다.


장민지,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