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자주 보이는 '잠봉뵈르' 파는 곳 3

29STREET
29STREET2020-05-13 14:49:48
공유하기 닫기
Simple Is The Best!
강민경 유튜브 캡처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보이는 음식이 있다. 바게트에 얇게 저민 햄을 넣어 만든 프랑스식 샌드위치 ‘잠봉뵈르(Jambon Beurre)’. ‘잠봉’은 얇게 저민 햄을 의미하고 ‘뵈르’는 버터를 의미한다. 프랑스에서는 국민 샌드위치라고 하는데 국내에는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다. 서울에서 잠봉뵈르를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소금집 델리
잠봉뵈르로 가장 유명한 곳은 망원동에 위치한 ‘소금집 델리’이다. 바게트를 반으로 갈라 제주산 흑돼지 뒷다리로 만든 잠봉과 이즈니 버터를 듬뿍 넣어 만들었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이렇게 심플한 레시피로 감동을 주려면 재료의 퀄리티는 기본이다. 소금집은 2016년 작은 작업실에서 훈제 베이컨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해 수많은 가공육을 연구하고 개발한다. 이곳 샌드위치에 반해 가공육을 따로 구매해가는 사람도 많다. 

2018년 tvN ‘수요미식회’에도 소금집이 소개됐는데 배우 이채영은 “배낭여행하면서 먹었던 잠봉뵈르와 맛이 같았다”라며 칭찬했다.

위치
망원점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14
안국점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19

가격
잠봉뵈르 1만2000원
루엘드파리
서울 강남 서초에 위치한 ‘루엘드파리’의 잠봉뵈르도 꽤 인기이다. 지난 5월 7일 가수 강민경이 유튜브 브이로그에서 소개하면서 더 알려졌다. 루엘드파리에서 파는 잠봉뵈르는 기본, 바질, 프로마쥬 등 3가지이다. 

루엘드파리는 KBS '배틀트립', SBS ‘생활의 달인’ 등에 소개된 유명 베이커리이다. 재료 대부분을 프랑스에서 조달한다고 알려져 더 주목을 받았다. 소금집이 햄 퀄리티에 집중했다면 루엘드파리는 빵에 집중했다고 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18

가격
잠봉뵈르 9000원
바질 잠봉뵈르 9500원
잠봉 프로마쥬 10000원
꼬앙드파리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꼬앙드파리’에서는 잠봉뵈르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바게트에 로즈마리 햄과 프랑스산 버터를 끼워 만들었다. 앞서 소개한 소금집, 루엘드 파리와 비교하면 더 심플한 느낌인데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다. 

이곳은 프랑스 파리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여행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덕분에 인스타그램 성지로 알려지기도 했다.

위치
서울 송파구 마천로7길 18 1층

가격
잠봉뵈르 7500원


김가영 기자 kimga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