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 UP! 꿀템으로 사무실 책상 채워보자!

29STREET
29STREET2020-04-27 18:02:40
공유하기 닫기
여러분의 책상은 무엇으로 가득 차 있나요?

하루 8시간 이상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 특히 ‘사무실 책상’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 사무공간을 어떻게 구성하는가는 업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내 편의에 맞게 혹은 취향에 맞게 사무 공간을 구성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삭막한 회사에서 소소한 즐거움이 되면서도 최적의 업무환경을 만들어 줄 사무실 아이템을 준비했습니다. 내 업무 능력을 한껏 끌어올려 줄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삶의 질 향상 100% 보장하는 아이템
(좌)'상상날개'의 모니터 메모 보드. 사진=텐바이텐(10x10.co.kr) (우)'에스모도'의 머그 워머. 사진=오늘의 집(ohou.se)
1. 모니터 메모 보드
여기저기 붙어있는 메모지는 정신없고 산만한 느낌을 줍니다. 모니터 옆에 메모 보드 하나면 책상이 달라집니다. 메모 사항을 보기도 쉽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머그 워머
정신없이 업무에 집중하다 보면 따뜻했던 커피가 다 식어버리는 일 겪어보셨죠? 이젠 따뜻한 커피를 마시기 위해 다시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머그 워머만 있으면 언제든 따뜻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몸 지키는 아이템
'파우트'의 모니터 받침대. 사진=오늘의 집(ohou.se)
'우리하루'의 등받이 쿠션. 사진=오늘의 집(ohou.se)
'레토'의 손목 보호 마우스 패드. 사진=오늘의 집(ohou.se)
'TG삼보'의 인체공학 마우스. 사진=텐바이텐(10x10.co.kr)
PREVNEXT
1/4
1. 모니터 받침대
모니터 높이가 안 맞으면 목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눈높이에 맞게 모니터 받침대를 두어 자세교정의 효과를 보세요.

2. 등받이 쿠션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다 보면 구부정한 자세가 되기 마련인데요. 목과 허리 등에 무리가 가지 않게 쿠션을 장만해보세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3. 손목 보호 마우스 패드&인체공학 마우스
책상에서 쉴 새 없이 혹사당하는 손목을 보호해줄 마우스 패드입니다. 마우스 자체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체공학 마우스를 써보세요. 장시간 사용해도 손에 무리가 없습니다.

삭막한 책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아이템
'펫플랜트'의 스투키. 사진=텐바이텐(10x10.co.kr)
'#오늘의_문구'의 엽서. 사진=텐바이텐(10x10.co.kr)
'모노라이크'의 엽서. 사진=텐바이텐(10x10.co.kr)
PREVNEXT
1/3
1. 공기정화 식물
공기 정화 식물을 둬보세요. 파릇파릇한 식물이 책상에 생기를 불어넣을 겁니다. 식물은 스투키를 추천합니다. 관리가 수월해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2. 엽서&사진
엽서와 사진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고 싶은 여행지, 좋아하는 캐릭터나 연예인의 사진을 책상 한편에 붙여보세요. 업무로 지칠 때 보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삭막한 사무실이 조금은 환해졌나요? 사무실 아이템으로 일의 능률을 올리고 힐링까지 하시길 바랍니다!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