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집 개가 되고 싶다, 스타의 반려견

여성동아
여성동아2020-04-18 10:00:01
공유하기 닫기
도대체 전생에 어떤 덕을 쌓아야 가능하죠?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는 사랑스러운 반려견들.
태연@taeyeon_ss & 제로@zero.taeyeon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심쿵 케미를 자랑하는 커플. 소녀시대 태연과 늘 함께하는 베스트 프렌드 제로는 올해 네 살 된 실버 푸들이다. 반려인과 쏙 닮은 귀여운 외모로 애교가 철철 넘칠 것 같지만 근엄하면서도 시크한 표정이 트레이드마크! 태연의 제로 사랑은 익히 알려져 있다. 제로의 얼굴이 그려진 공식 굿즈를 출시하는가 하면, 웹 예능 ‘펫셔니스타 탱구’를 통해 제로와의 여행, 일상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태연과 제로의 SNS 계정에서 제로의 아주 작은 아기 강아지 시절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랜선 집사가 될 준비가 돼 있다면 바로 팔로해보시길!
강민경@iammingki & 휴지@huccikang
인형 미모 자랑하는 다비치 강민경을 쏙 빼닮은 반려견 휴지. 엄마 껌딱지로도 유명한 휴지는 조막만 한 얼굴과 뽀얗고 복슬복슬한 털, 까만 콩 세 개를 박아놓은 듯한 눈과 코가 돋보이는 독보적인 미모를 지닌 비숑 프리제다. 휴지가 물에 젖어서 뭉친 것처럼 구깃구깃해 보였던 어렸을 적 모습 때문에 이름을 휴지라고 지었다고. 아담한 체구와 ‘아무것도 몰라요’ 무드의 순진무구한 눈빛의 휴지를 바라보고 있으면 세상 근심이 모두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든다. 휴지의 사랑을 듬뿍 받는 강민경이 부러워질 지경!
박성광@parksungkwang_22 & 광복이@gwangbok13
벌써 7년 차 반려인에 접어드는 개그맨 박성광. 수년 전 본인과 생일이 같은(8월 15일) 광복이를 처음 만난 그는 작은 강아지가 품에 안기는 순간 복잡했던 마음이 치유받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그날부터 둘은 함께하게 되었다고. 당시 앓고 있던 우울증을 광복이와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떨쳐버릴 수 있었다며 광복이를 ‘하늘이 보내준 천사’라 표현하는 박성광. 그는 최근 광복이에게 보다 성숙한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인 능력시험에 응시해 훌륭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광복이와 그의 일상은 SNS 계정은 물론, 유튜브 채널 ‘박성광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크러쉬@crush9244 & 두유@shindoyou
크러쉬 SNS 피드 대부분의 지분을 차지하는 두유는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서 소개된 그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가족같이 소중한 존재다. 순백의 보송보송한 털, 동그란 눈망울, 늘 웃고 있는 듯한 밝은 얼굴이 특징인 스피츠 견종이지만, 어딘지 먼 산을 바라보는 듯한 철학적인 표정과 견생 N년 차 눈빛이 심쿵 포인트. 크러쉬 앨범 재킷에 등장하는가 하면 노래의 주인공이 되는 등 그야말로 크러쉬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두유의 단독 SNS 계정에서 밥을 먹거나 산책하는 모습, 아빠와 놀아주는 모습 등 다양한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배정남@jungnam_bae & 벨
배정남의 반려견 벨은 세상 늠름하기로 알려진 도베르만이지만, 이래봬도 배정남의 공주님, 사랑스러운 ‘따님’ 되시겠다. 스케줄상 며칠 떨어져 지내야 하는 상황만 되면 눈에 눈물이 그득해지는 딸바보 아빠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서인지, 큰 덩치에 시크한 외모와는 상반되는 다정하고 러블리한 애티튜드가 매력 포인트다. 손재주 좋은 패셔니스타 모델 아빠 덕에 늘 패셔너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데, 옷도 옷이지만 벨의 패션 소화 능력 또한 프로 모델 못지않다.
차정원@ch_amii & 로지@5rozy_
먹을 것 앞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환한 미소를 짓는, 365일 다이어트 중인 비숑 프리제! 오로지 너만을 사랑한다는 의미를 지닌, 이름부터 사랑스러운 로지의 이야기다.

배우 차정원의 반려견으로, 엄마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티가 팍팍 나는 행복한 강아지 특유의 경쾌하고 러블리한 댕댕미가 매력 포인트. 차정원만큼이나 뛰어난 패션 센스까지 지닌 그녀 또한 수만 팔로어를 거느린 인플루언서 견이다. SNS에 포착된 다소 쌩뚱맞으면서 유머러스한 로지의 일상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 소개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아@hyunah_aa & 소금이
가수 현아와 이던 사이의 깜찍한 방해꾼으로 알려진 비숑 프리제 소금이. 새하얀 털에 까만 눈과 왕코가 인상적인 소금이는 현아와 이던의 일상에 늘 함께한다. 현아는 함께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자주 업로드하는데, 현아에게 애교 부리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고 있으면 눈에서 저절로 꿀이 뚝뚝 떨어진다. 현아의 동물 사랑은 이미 반려인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유기견 입양 장려 캠페인에 참여하는가 하면, 컴백 기념으로 유기견 보호소에 필요 물품을 전달하는 등 유기견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유기견 ‘햇님이’를 또 다른 식구로 받아 들였다.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EDITOR 정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