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는 그만! 한 땀 한 땀 손으로 하는 힐링 취미 생활!

29STREET
29STREET2020-04-13 17:23:27
공유하기 닫기
온라인으로 수업 듣고 컴퓨터로 업무 보고 남는 시간에는 넷플릭스..!

온종일 블루라이트와 함께 하는 우리. 자는 시간 외엔 계속 화면만 보고 있진 않은가요? 모니터만 보는 취미는 그만! 이제 다른 것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눈도 즐겁고 손의 감각을 깨우는 취미 생활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는 ‘컬러링북’ 만한 게 없지!
사진=스크래치북 나이트뷰 컬러링 보드 페이퍼. 사유 스토어(smartstore.naver.com/sayustore)
아무 생각 없이 하기 좋다는 취미, 컬러링북입니다. 색칠하며 잡념을 잊을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컬러링북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꽃이 가득한 컬러링북도 있고 음식만 모아 둔 것도 있습니다. 스크래치 컬러링북도 있습니다. 스크래치 컬러링북은 검은 바탕에 그려진 밑그림을 그대로 따라 긁으면 됩니다. 밑그림 선을 스크래치 펜으로 긁으면 코팅이 벗겨지면서 멋진 그림이 탄생합니다.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컬러링북으로 인생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깔을 다채롭게 사용하거나 그러데이션을 줘보세요.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영상=유튜브 kakao 1boon (Scratch Book Night View – Paris)


시작하면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린다는 ‘퍼즐’
사진=인스타그램(@readysetpuzzle)

한번 잡으면 놓을 수 없는 마성의 취미, 퍼즐입니다. 적게는 100조각부터 많게는 2,000조각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퍼즐 초보자라면 적은 조각 수부터 차근하게 도전해보세요.

좋아하는 캐릭터나 그림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인기 있는 캐릭터나 명화 퍼즐은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찾아보면 좋아하는 셀럽 퍼즐도 맞출 수 있습니다. 완성 후 액자에 걸어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가족과 함께 퍼즐을 맞추면 어떨까요? 다만 주말이 금방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한 땀 한 땀 붙이는 ‘보석 십자수’
출처=인스타그램(@dazzledriller)

포털사이트 N사 취미 쇼핑 검색어(4월 13일 기준) 1위에 빛나는 보석 십자수입니다. 보석 십자수는 실과 바늘이 없습니다. 선택한 도안에 비즈를 붙이면 끝! 이때 비즈는 전용 펜으로 붙이면 됩니다. 바늘을 이용하는 십자수보다 단순해 실패 확률도 낮습니다. 정해진 공간에 비즈가 콕콕 들어맞을 때 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완성된 보석 십자수를 잘 눌러 고정해주면 뿌듯함이 엄청나겠죠?

영상만 보는 집콕 생활이 지겨웠다면 손으로 하는 취미 생활에 도전해보세요. 무언가를 완성했다는 뿌듯함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겁니다.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