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대부 강호동도 알고 있다? '우리집 준호'가 대체 뭐길래?

29STREET
29STREET2020-04-09 15:49:18
공유하기 닫기
우리집 준호 들어보셨나요?
요즘 유튜브 알고리즘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장본인이 있죠. 바로 2PM의 준호입니다! (이제는 우리집 준호가 준호의 풀네임처럼 느껴질 정도) 
최근 우영이 전역해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했는데요, 예능 대부 강호동 님도 '우리집 준호'를 알고 있습니다! 와우~ 우리집 망령 중 한 명으로서 뿌듯해지는 순간인데요? 
출처 | JTBC 아는형님
우리집 준호가 유명해진 이유는?
2PM이 한창 활동하던 시기인 200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반, 선구안을 가진 '핫티스트'들이 있었죠. 그러나 그렇지 못했던, 현재 '우리집 망령'이라 일컬어지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시간은 흘러 짐승돌이라는 타이틀로 데뷔해 어른 섹시미를 철철 넘치며 여심을 저격하던 2PM을 알아보지 못한 당시 여성들이 성인이 된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은 이들을 '우리집 준호'로 인도했습니다. 그 뒤는 '와우 할렐루야' 헛되이 보낸 시간을 후회하는 만큼 빠르고. 강렬하게. 현재의 '우리집 준호' 열풍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알고리즘 아주 칭찬해~ 
출처 | JYP 엔터테인먼트
어라...? 입덕하고 보니 왜 발에 고무신이 신겨져 있지?
많은 사람들이 2PM에 입덕하기 시작한 지금! 마침 준호와 찬성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어요! 엉엉. (준호랑 찬성 나오고 코로나 들어가!) 
+ 준호는 아크로바틱 무대를 하다 어깨와 허리 부상을 입어 공익 입대 했습니다. 준호의 소집해제 예정일은 2021년 3월 20일입니다. 찬성의 전역 예정일은 2021년 1월 5일입니다.  

만날 수 없어... 만나고 싶은데... 2PM의 완전체 컴백이 2021년으로 예상되는 만큼 팬들은 기다릴 수 밖에 없는거죠. 보고픈 마음에 유튜브에서 영상을 더욱 찾아보게 되니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거겠죠? 
출처 | JYP 엔터테인먼트
그래서 '우리집 준호'의 매력이 뭔데?
아 이게...! 그 매력은 말로 설명을 할 수가 없거든요~ 정말~ 이건 봐야 아는 건데~!! 그래도 요약하자면 멍뭉이 같은 외모에 FOX 같은 매력 그리고 여유로운 듯 절제된 춤선, 나른미 + 예민미 넘치는 표정 뭐 요 정도...? ㅎㅎ 잘 감이 안 오신다고요? 그래서 덬마니 레몬, 자몽 PD가 '우리집 준호'로 시작하는 2PM 입덕 과정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가장 유명한 2015년도에 발매된 준케이 작사 작곡의 '우리집' 콘서트 무대부터 시작해 '하.니.뿐', 'I'm Your Man' 순서로 쫘~악~! 순한 맛에서 시작해 점점 매워지는 무대들이니 마음 단단히 드세요... 바로 2PM에 입덕할 지도 몰라요~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