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가스비 편하게 관리해주는 ‘가스앱’

29STREET
29STREET2020-04-07 14:27:12
공유하기 닫기
매달 내야 하는 공과금, 자동이체로 돌려 놓아도 매번 통장 출금내역을 살펴보며 체크해야 해서 은근히 신경이 쓰이는데요. 서울도시가스에서 서비스하는 ‘가스앱’을 사용하면 기간별 사용량과 요금 조회는 물론 자가검침도 가능하고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어 가스요금 관리가 한결 편해집니다. (서울도시가스뿐만 아니라 타 지역 도시가스 회사들도 가스관리 앱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확인!)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가스앱’을 검색해서 거주지역에 맞는 앱을 받은 뒤 본인인증과 도시가스 등록을 마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도시가스 회사가 다르니 앱 설치 전 가스회사 검색은 필수!

※ 우리동네 가스회사 확인하기(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

이사갈 때나 점검이 필요할 때는 방문서비스 예약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방문점검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스냄새가 날 경우에도 가스앱에서 신고하면 편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계량기 기판을 사진으로 찍어 자가검침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검침원이 방문했을 때 매번 집이 비어 있어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특히 더 유용하겠네요. 자가검침 이용, 자동이체 신청, 모바일청구서 신청, 퀴즈 이벤트 참여, 잠금화면 설정 등 가스앱을 열심히 이용하면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도 지급됩니다. 이 포인트로 가스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앱만 꾸준히 써도 한 달에 1000원 가까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앱을 사용해 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인터넷뱅킹용 은행 앱만큼 자주 쓰는 앱”, “요금 할인이 은근히 쏠쏠하다”, “돈 아낀 기분”이라며 호평이 자자합니다. 실시간 요금과 월별 납부요금이 한 눈에 보이니 에너지 절약 동기부여도 저절로 됩니다. 알뜰한 살림왕의 길, 멀리 있지 않아요!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