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아이디어는 현실이 된다. 영국 디자이너 '도미닉 윌콕스'

29STREET
29STREET2020-03-19 11:40:34
공유하기 닫기
사진=유튜브 'TEDx Talks' 영상 캡처
런던 왕립미술대학에서 공부한 도미닉 윌콕스(Dominic Wilcox)는 현재 영국의 디자이너이자 발명가입니다. 그는 예술, 디자인, 공예 및 기술 분야에서 일하며 평범한 것을 놀라운 것으로 바꾸곤 하는데요.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뤄진 작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실이 된 그의 상상력
1. One Foot Taller Periscope glasses
(한발 키가 큰 잠망경 안경)
사진(작품명:One Foot Taller Periscope glasses)='도미닉 윌콕스'홈페이지(dominicwilcox.com)
오른쪽 사진은 도미닉 윌콕스가 그린 아이디어입니다. 그는 공연장에서 아이디어의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공연장에서 자신처럼 키가 큰 사람들이 하나의 난관이며, 키 큰 사람들 넘어서도 볼 수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생각했다고 합니다. 공연장에서 시작한 그의 아이디어는, 평소의 눈높이보다 1피트 더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잠망경 안경으로 탄생했습니다. 

 
2. Watch Sculptures
(시계 조각품)

사진(작품명:Hide n Seek)='도미닉 윌콕스'홈페이지(dominicwilcox.com)
사진(작품명:Unrequited Handshake)='도미닉 윌콕스'홈페이지(dominicwilcox.com)
사진(작품명:Watch Sweeper)='도미닉 윌콕스'홈페이지(dominicwilcox.com)
PREVNEXT
1/3
도미닉 윌콕스는 빈티지 기계식 시계에 조각품을 더했는데요. 초침과 분침에 부착된 조각품은 일상에서 관찰한 모습과 상상의 상황을 더해 만든 것입니다.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데요. 이 작품은 2011년에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3. Stained Glass Driverless Sleeper Car of the Future
(미래형 스테인드 글라스 무인 슬리퍼 자동차)
사진(작품명:Stained Glass Driverless Sleeper Car of the Future)='도미닉 윌콕스'홈페이지(dominicwilcox.com)
그가 만든 'Stained Glass Driverless Sleeper Car of the Future'는 무인시스템을 이용하며 차 내부는 침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자동차의 가장 큰 특징은승객이 목적지로 가는 동안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발명품을 제안하며 "저는 2059년에 인간이 운전하는 차량에 타는 것보다 컴퓨터로 제어되는 '무인 차량'에 타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것이 통계적으로 입증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ttle inventors' 단체설립
Little inventors, 어린이 발명가를 위한 단체
그는 아이들이 창조적인 사고자가 되기를 바라며 ‘Little Inventors'라는 단체도 만들었습니다. 이 단체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하는 단체인데요. 아이들은 발명 아이디어를, 숙련된 제작자들은 아이들의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실제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유심히 관찰해 발명품을 만들고 아이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나눠주는 도미닉 윌콕스의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