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음악 시장 정상 석권, 방탄소년단 ‘승승장구’

29STREET
29STREET2020-03-05 12:48:22
공유하기 닫기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
가수 방탄소년단(BTS). 사진=인스타그램, BTS official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번에도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세계 5대 음악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의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지난 2월 21일 네 번째 정규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로 컴백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는 타이틀곡 ‘ON’이 네 번째 정상에 올랐으며, ‘시차’, ‘Filter’도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는 3월 9일 자(집계 기간 2월 24일~ 3월 1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37만 6,879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당당히 1위에 올라섰습니다.
해외 반응도 뜨겁습니다
사진=유튜브 'Billboard' 영상 캡처
영국의 유명 매거진 NME는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걸어온 여정에 대해 자랑스럽게 여길 권리가 있는 그룹”이라 극찬했습니다. 미국 LA타임스(Los Angeles Times)는 앨범 리뷰 기사에서 “어떤 것과도 견줄 수 없는 세계적인 이벤트”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방탄소년단(BTS). 사진=인스타그램, BTS official
방탄소년단은 작년 4월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을 발매했었는데요. 타이틀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수록곡인 ‘Make It Right’를 ‘핫 100’에 진입시켰습니다.
작년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는 점이 놀라운데요. K팝 그룹으로는 사상 최고의 순위입니다.
가수 방탄소년단(BTS). 사진=인스타그램, BTS official
전 세계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승승장구하는 방탄소년단.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됩니다.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