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야구장 꿀팁 궁금하지 않아? 야구장 초보들을 위한 가이드😎

세시간전
세시간전2022-06-09 16:39:49
공유하기 닫기
@hyein._.v
지난 주말부터 모든 야구장에서 육성 응원과 음식물 섭취가 가능하다는 소식 들었어? 드디어 야구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었어! 다들 재밌다는 야구장, 이참에 한 번 가보고 싶은데.. 했던 세둥이들은 주목! 야구장 첫 방문에 알고 가면 좋을 꿀팁과 각 구장별 특징들을 소개할게. 좌석 꿀팁도 있으니까 이왕이면 편하고 좋은 자리에서 즐겨보자.

글 마린
야구장 어디로 가지?
야구장 궁금해서 가보고 싶은데 어느 구장으로 가야 할지 모르겠지?(에디터도 그래.) 처음 직관 가는 세둥이들은 어떤 팀을 응원하러 간다기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한 번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 클 테니까! 서울에서 가까운 네 개의 구장을 소개해 볼게.
@iron.stagram
📍잠실 종합운동장 잠실야구장
📍고척 스카이돔
📍인천 SSG 랜더스 필드
📍수원 KT 위즈 파크
잠실종합운동장 잠실야구장
@ha2yena_
만약 야구장을 처음 간다면 에디터가 추천해 주고 싶은 곳은 아무래도 잠실 야구장이야. 접근성도 좋고 근처 놀거리도 많으니까! 잠실 야구장은 현재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가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우리나라 최대 크기의 야구장이야. 야구장 규모만큼이나 먹거리도 많다는 사실, 알고 있어?
여기서 뭐먹지?
@jeonghwa90
@kulssung
@evazixx
@hyein._.v
잠실야구장에 입장하면 어디선가 고기 냄새가 계속 나서 킁킁하게 돼. 잠실야구장 내부에서 삼겹살 도시락을 판매해. K-야구장 다운 메뉴지? 주문받은 뒤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야구장에 도착하자마자 주문하는 건 필수~ 이외에도 치킨, 피자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 먹방 찍으러 야구장 간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게 아냐. 야구장 먹방 찍으러 갈 세둥이! (에디터 손잡고 같이 가자!)

외부 음식도 반입이 가능해. 구장 근처 맛집을 추천하자면 잠실새내역 근처 새마을 시장에서 판매하는 파오파오만두는 인기 메뉴 중 하나야. 원래도 인기가 좋은데 야구 경기가 있는 날엔 사람이 더 많대. 전화예약해두면 편하겠지? 예약은 못했지만 꼭 먹고 싶다면 잠실새내역 2번 출구에 있는 2호점으로 가보자. 시장보다는 한산한 편이야.

만두를 안 좋아한다면 에디터 리아가 추천하는 김판조 닭강정은 어때? 사심 사득 담아 추천한다고 전해달래!
어디 앉아야 하는거지?
예매를 하려는데 도무지 어디가 좋은 자리인지 모르겠지? 예매전에 알면 좋을 자리선정 팁을 알려줄게.

잠실 야구장의 경우 1루를 홈팀이 사용하고, 3루를 원정팀이 사용해. 만약 오늘 두산 팀을 응원하고 싶다면 1루 석을 예매하면 돼. 만약 LG와 두산이 만나면 돌아가면서 1루 석을 사용한대.
출처 =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신나게 응원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1루 레드 207-206, 블루 306-307, 3루 레드 220-221, 블루 328

야구장의 꽃은 응원이지! 응원석이 바로 보이는 자리를 예매하면 좀 더 신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어. 경기마다 홈 구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데 이 자리가 당첨자가 자주 나온대. 물론 그만큼 예매하기도 힘들지만...😌

참고로 맨 앞줄은 응원단상 때문에 시야가 방해돼. 최소 4열 뒤를 예매해야 시야 방해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을 거야.
@s2.727
전체적으로 경기를 관람하고 싶다면? 네이비 316-319

흔히 ‘중앙 네이비'라고 불리는 자리로 포수 뒷자리에 위치했어. 덕분에 경기를 전체적으로 관람하기에 적당한 자리야. 정면에 전광판도 있고! 홈팀 팬과 원정팀 팬이 섞여 앉는 좌석이라 서로 다른 팀을 응원하는 친구와 간다면 이 자리가 좋겠지?

선수들을 보다 가까이 보고 싶다면?1루 블루 107-109, 3루 블루 114-116

앞쪽에 불펜이 있어 선수들의 피칭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고 포수와 상대적으로 가까워 투수의 스피드도 느낄 수 있는 좌석이야.
@hyeriin__
역동적인 경기 관람을 하고 싶다면?

익사이팅 존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1, 3루 바로 뒤에 자리가 있어. 덕분에 선수들을 어느 자리에서보다 가까이 볼 수 있어. 경기 시작 30분 전부터 선수들이 익사이팅 존 앞에서 몸을 풀어서 운 좋으면 사인도 받을 수 있대. 하지만 파울 볼이 많이 날아오는 곳이라 헬멧 착용은 필수! 헬멧은 신분증 맡기면 대여해 준대.

✔️ 어린이와 노약자 단독 입장 불가
야구장의 꽃은 치맥! 편하게 먹고 싶다면?
중앙 VIP석(두산), 프리미엄석(LG), 테이블석

야구 관람은 덤! 먹고 마시고 신나게 즐기고 싶다면 이 자리가 최고야. 특히 중앙 VIP석(두산)과 프리미엄석(LG)은 포수 바로 뒤에 마련된 테이블석이라서 경기장이 한눈에 보이기도 해. 마치 구단주가 된 듯 편하게 먹으면서 경기를 구경하자.

가격대가 다른 좌석보다 높게 형성되었지만 항상 인기 있는 자리야. 이곳을 이용하려면 빠른 예매는 필수!
잠실야구장 주차 팁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잠실종합운동장 1주차장'이야. 종일권 가격이 5,000원으로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경기 시작 30분 후까지 판매해.

‘탄천 공영주차장'은 가성비 좋은 주차장인데 최초 7시간 동안 2,500원이면 주차 가능해. 게다가 다둥이 카드나 경차 할인 등도 있대.
더 많은 <핫플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