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선정한 울릉도 9경, 구경하고 가~👀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09-08 06:00:02
공유하기 닫기
울릉도의 모든 포토존을 담아오겠노라 다짐하며 호기롭게 취재를 떠났다가 흐린 날씨와 비바람으로 호되게 혼난 에디터.

만신창이가 되면서도 울릉도의 핫하고 숨겨진 포토존을 모아왔다.


글 띠오
@springdays
평생 한 번 가기 힘든 울릉도에서 실수로 지나치면 안 될 곳들, 찐하게 살펴볼 준비가 되셨는지?

한 마디 덧붙이자면, 울릉도는 날씨가 반이 아니라 전부다. 그 이유는 밑에서 차근차근 알아보자.
울릉도에 있는 유일한 평지, 나리분지
@ong_ggyu
이곳에 가기 위해 울릉도에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나리분지는 울릉도를 대표하는 곳이다. 지형적인 조건으로 생긴 푸른 들판을 배경으로 푸릇푸릇하고 청량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곳.

울릉도에 들어서면 알겠지만, 완만한 곡선을 그리고 있는 제주도와는 달리 상당히 날카롭고 울퉁불퉁하여 거친 느낌이 든다. 절벽과 봉우리가 가득한 이 섬에서 유일한 평지인 나리분지에 펼쳐지는 경관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 수밖에 없지 않을까.
@ra_ming_
무엇보다 나리분지는 울릉도에서 가장 평화롭고 한가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 아닐까 싶다. 다만, 가는 길은 상당히 굽이지고 경사가 가파르니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갈 생각은 꿈도 꾸지 말자...!

위 사진처럼 초록초록한 들판과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고 싶었으나, 에디터가 도착할 당시 비바람이 몰아치는 바람에...
이렇게 저승사자와 산신령이 손잡고 내려올 것처럼 스산한 분위기였다. 실제로 버스에서 내려 이곳이 내가 사진으로 미리 보았던 나리분지인가 싶어 어리둥절했던 것은 안 비밀.
▶️ 울릉도 취재 폭망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클릭)
@nah_mok
국내 숨겨진 여행지가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여름 휴가로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But, 꼭 여름에 가야만 하는 법은 없다. 가을 속에 잠긴 나리분지도 운치있고 여름보다 더 아름다우니 가을에 가는 것도 추천한다.
섬 속의 섬, 관음도
@jjeori_s_
관음도에 가면 세 곳에서 사진을 남겨야 한다. 울릉도와 관음도를 이어주는 연도교 위에서, 관음도 초입에서 연도교를 배경으로, 마지막으로 관음도 둘레길에서.
@playnote.2
마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나타날 것만 같은 관음도 둘레길은 에디터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포토존이다. 이전까지 봐왔던 울릉도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해준다. 드넓게 펼쳐진 초원과 바다가 한눈에 담긴 채로 이곳을 거닐다 보면, 잠시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은 사라진다.

다만 둘레길이라 해서 만만하게 보면 큰일난다. 초반 오르막길이 상당히 가파르니, 편한 운동화와 함께 가벼운 각오를 준비하자. 이곳에 다녀왔던 사람 대부분이 “하하… 생각보다 힘드네요….”라는 말을 내뱉었다.
@photo._.blogger
관음도 역시 기상 상황이 안 좋으면, 입장이 불가하니 가기 전에 꼭 입장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 운영시간 : 09:00 ~ 계절별 상이
💸 입장료 : 대인 기준 4,000원
울릉도 3대 비경, 삼선암
울릉도의 빼어난 경치에 반한 세 선녀가 하늘로 올라갈 시간을 놓쳐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받고 바위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 삼선암.

일선암, 이선암, 삼선암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장 늑장을 부린 막내선녀가 변한 일선암에는 풀조차 자라지 않는다고 한다.
@subbuman
울릉도의 3대 비경 중 하나인 이유를 알 수 있을 만큼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만히 앉아 파도 소리를 들으며 '삼선암멍'을 때리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자연의 매력이 느껴진다.
@y_rano_
📢주의

삼선암은 천부-관음도 사이에 있는데,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선 도로에 잠시 머물러야 한다.

낙석주의구간이기도 하고 커브길이 있어 위험하니 항상 주위를 살피고 조심해서 사진을 찍자. 버스를 타고 가면 기사님께 이곳에서 내려달라고 하면 되지만, 차를 끌고가면 잠시 정차해야 되니 사람이 적은 아침에 찾아가는 게 좋다.
▶️ ‘울릉아일랜드 투어패스’ 알아보기 (클릭)
▶️ 나머지 6곳의 핫하고 숨겨진 울릉도 포토존을 더 알고 싶다면? (클릭)
더 많은 <울릉도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