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뚜벅이 여행이 쉬워진다! 꿀팁 대방출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07-30 09:00:02
공유하기 닫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제주도. 곳곳에 숨은 자연 경관, 뷰와 감성 모두 챙기는 예쁜 카페 그리고 비주얼과 맛까지 사로잡은 맛집까지. 갈 곳이 너무 많아 어딜 가야 할 지 어려워지는 제주에서 이동시간 단축을 위한 렌터카는 필수다. 잠깐, 근데 운전면허증이 없는 서러운 뚜벅이는..?

장롱 면허를 보유한 필자가 서러운 ‘뚜벅이' 여행자를 위해 직접 제주도로 뚜벅이 여행을 다녀왔다. 캐리어를 질질 끌고 지치지 않을까 걱정했던 것도 잠시, 차 없이도 편한 여행이 가능했던 제주 뚜벅이 여행 꿀팁, 지금 소개한다.

글 아띠
밤늦게 공항 도착! 렌터카 없이도 괜찮아
요즘 시국 제주
밤늦게 제주공항 도착! 가벼운 저녁 한 끼 후에 숙소로 이동하고 싶은데, 질질 끌고 다녀야 하는 캐리어가 부담스럽다고? 이럴 땐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무브(movv)’를 이용해보자.

공항에서 대기 중인 차량에 바로 탑승해 숙소까지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미리 일정을 공유하면 숙소까지 바로 이동하지 않고 다른 명소에 들렀다가 이동도 가능하니 자유로운 일정 구성이 매력적이다.
밤늦게 도착해도 걱정없다
무엇보다 공항에서 별다른 과정 없이 픽업 차량에 오르기만 하면 되니, 오히려 렌터카 대여를 위한 과정이 번거롭게 여겨진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방역도 철저히 완료된 데다 손 소독제 등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었다. 핸드폰 충전도 편하게 가능!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무브' 차량 내부
손소독제도 준비되었다
필자는 공항 근처 제주시 시내에 들러 저녁 식사 뒤 숙소로 향했다. 제주시는 현재 코로나19로 몇몇 식당이 단축 영업에 돌입, 빠르게 문을 닫는 편이다. 그러니 미리 식당 영업 시간을 확인하도록 하자.

렌트 값이 많이 오른 지금 무브는 주말 & 성수기 추가 요금이 없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을 약속한다. ▶무브 서비스 자세히 보기
숙소 이동 시엔 ‘수하물 배송 서비스’
제주 곳곳을 여행하기 위해, 그리고 더욱 다채로운 제주 여행을 위해 하나의 숙소에서만 머무르는 이들보다 여러 숙소를 오가는 여행객이 많은 편이다.
렌터카가 있다면 물론 편안한 이동이 되겠지만, 뚜벅이 여행자에겐 숙소를 옮기는 날이 가장 부담스러울 터. 이런 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가 ‘수하물 배송 서비스’다.
수하물 배송 서비스 이용중
‘수하물 배송 서비스’는 이전 숙소에서 다음 숙소로 '당일' 수하물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뚜벅이 여행자들은 오전에 캐리어를 숙소에 두고 떠나 가벼운 몸으로 여행 후, 다음 숙소로 몸만 이동하면 된다.

보통 오전에 짐을 픽업해 오후 중에 배송지에 짐이 도착하는 형태로 픽업, 배송 여부 등 과정은 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캐리어 사이즈 별로 가격이 달라지지만, 짐 하나 당 최소 8,000원~ 최대 16,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
단, 픽업 시간과 도착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 또한 배송지에 꼭 짐을 받아주는 이가 있어야 하기에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경우, 호스트에게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공항에서 숙소, 숙소에서 공항으로도 짐을 부칠 수 있다. ▶수하물 배송 서비스 자세히 보기
장거리 이동에는 급행 버스를
제주 버스정류장
‘수하물 이동 서비스'로 캐리어도 보냈겠다. 몸만 이동하면 되는 장거리 이동에서는 택시보다 급행 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장거리 이동 시, 급행 버스를 이용하면 택시와 거의 비슷한 시간이 소요됨에도 몇 배의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급행 버스는 장거리 구간에 특히 유용하다
예시로 101번 급행 버스는 제주공항에서 서귀포 터미널까지 해안로를 따라 달리는 버스로 함덕, 구좌, 성산, 표선 등 숙소가 밀집된 주요 여행지를 지나쳐 간다.

* 구좌읍에서 서귀포 터미널까지
1) 택시비가 대략 5만원, 약 1시간 30분 소요라면
2) 101번 버스는 1인당 오직 2~4천원, 약 1시간 45분 소요된다.

더 많은 여행 정보는? 여행 앱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뚜벅이를 위한 제주 택시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