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함은 안녕! 탁 트인 창고형 카페 6곳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04-23 10:00:01
공유하기 닫기
과거 아기자기한 카페가 사랑받았다면 요즘 트렌드는 거대한 ‘창고형' 카페다. 처음 등장할 당시 흔하지 않던 창고형 카페는 이제 곳곳에 하나둘 문을 열며 꽤 여럿 보이는 추세다. 높은 천장과 넓은 내부, 막힘이 없이 시원하게 뚫려 요즘 같은 시국 답답한 마음을 지닌 이들에게 해방감을 선물하는 창고형 카페. 그렇다면 저마다의 매력이 두드러지는 창고형 카페 6곳을 체크해보자.

글 아띠
대림창고(서울)
@londonboutique_gun
창고형 카페의 원조 격이다. 공장 지대였던 성수동은 창고 건물이 밀집한 구역이었는데, 특별한 장소를 찾던 젊은 아티스트들이 성수동을 새로운 공간으로 꾸며냈다. 특히 대림창고는 과거 공장 부자재를 보관하는 창고였지만, 이제 성수동 카페 거리를 대표하는 하나의 카페로 자리매김했다.

@borambo89
@borambo89
@juringring_
높은 층고와 막힘없이 탁 트인 공간이 매력적인 대림창고. 음료 메뉴를 비롯해 식사 메뉴도 판매하며, 설치 작품, 그림 등을 전시하며 문화 예술 공간으로써의 역할도 소화 중이다.

할아버지 공장(서울)
@keysn7
‘공장'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예상되는 엄청난 규모. 실제로 할아버지 공장은 1층, 2층, 마당까지 넓은 규모로 채워졌다. ㄱ자로 된 건물이 마당을 품은 형태인데, 중앙에는 커다란 나무와 오두막이 위치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선물한다.
@keysn7
@keysn7
@a_arrrrrrrrra
‘나무'를 테마로 꾸며진 덕인지 앞서 소개한 대림창고와 비슷한 결이 느껴지는데 이는 착각이 아니다. 실제로 대림창고를 기획했던 홍동희 건축가가 기획했다.

할아버지 공장의 포인트는 마당 한가운데 자리한 오두막이다. 오두막 내에도 자리가 있으니 한 번쯤 시도해봐도 좋겠다. 앞서 할아버지 공장은 <놀면뭐하니> 비,이효리가 출연했던 회차에서 그리고 드라마 <빈센조>의 촬영지로도 이름을 알렸다.

@keysn7
@dowooneo_mj
더티트렁크(파주)
@kimhj8574
@binv_v
서울 근교로 향해보자. 파주 더티트렁크는 올인원 카페테리아라는 명칭에 걸맞게 넓은 규모에 최대한 많은 것을 차곡차곡 담아냈다. 다른 공장형 카페들과의 가장 큰 차별성은 메뉴. 내슈빌 치킨버거, 헝그리 LA 등 아메리칸 스타일 메뉴들을 선보이며 파주의 랜드마크로 떠올랐다.

@kimhj8574
@moon_star0624
식사 메뉴 외에도 더티 치즈 라떼, 데빌 초코라떼, 로투스쿠키라떼, 악마브라우니 초코빙수 등 더티트렁크만의 특색있는 음료를 판매 중이니 도전해보는 재미도 쏠쏠하겠다. 2층 중앙에서 남기는 인증샷이 특히 인기니 인생샷도 놓치지 말 것!

@jisuuxuu
@xxght_twxlvx
포레스트아웃팅스(일산)
@hjholic99
도심 속 자연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내부를 가득 채운 실내는 마치 정원 혹은 식물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식물이 가득 차 조금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겠냐 싶겠지만, 높은 층고와 길쭉한 식물들은 오히려 자연과 어우러져 시원한 개방감을 선물한다.

@hjholic99
@hjholic99
@hjholic99
자리에 따라 하루를 기념할 인생샷을 남기기도 좋다. 특히 1층 다리 앞에서 남기는 사진이 인기. 라구파스타, 마르게리타 등 이탈리안 메뉴가 주메뉴며 음료와 베이커리류도 판매한다.

@hjholic99
@hjholic99
조양방직(인천 강화도)
@v_eunsil
@sseni_anna_
방직공장을 개조해 탄생한 빈티지 공장형 카페다. 문을 열고 카페에 들어가자마자 느껴진다. 여기 사장님.. 직업이 혹시 수집가는 아닐까? 공간을 빼곡히 채운 빈티지 아이템들 덕분에 여타의 공장형 카페들과 전혀 다른 독특한 분위기다.
@v_eunsil
@v_eunsil
@v_eunsil
좌석이 마련된 카페 중앙 이외에도 구경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 여럿 있는데, 드문드문 낡고 녹슨 아이템들이 살짝 기괴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빈티지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라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카페. 식사 메뉴는 따로 없으며 음료, 디저트를 판매한다.
로기커피(김천)
@hj_kkk89
창고형 카페가 투박하리란 생각은 버리자. 김천에 위치한 로기커피는 감성도 함께 사로잡았다.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외벽 앞에서 사진을 남기고 입장하면, 탁 트인 내부에는 부드러운 공기가 맴돈다.
@weeingbong
@shushu__j
@hongisjoy
한쪽에 쏘아진 빔을 배경으로 배치된 가죽소파, 흰 천이 덮어진 소파까지 곳곳에 배치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은 공간의 매력도를 상승시킨다.
@shushu__j
@_congmi__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로기커피를 다녀온 이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건 이곳의 베이커리 메뉴다. 팡도르, 앙버터 크로와상, 에그타르트 등 제일 맛있는 빵보다 맛없는 빵을 고르는 게 더 어렵다니 빵순이라면 김천 빵지순례에 도전해보자.
@_congmi__
@wwwwwjdg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