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맛집 비비고, 촉촉+바삭 신상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 맛은?

29STREET
29STREET2020-05-04 11:08:56
공유하기 닫기
만두 맛집 비비고가 일냈습니다!

비비고는 간편식을 즐겨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조리까지 가능한데요.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때는 촉촉함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때는 누룽지의 바삭함을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두 가지 식감을 사로잡았다는 마성의 제품. 누리꾼들은 “정말 바삭한지 궁금하다” “비주얼이 엄청나다. 당장 사 먹어보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의 궁금함은 해결해주는 것이 인지상정! 29STREET 🐻수빵과 ☕9시모닝커피가 직접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맛을 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낱낱이🔎 리뷰해보겠습니다!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비주얼👀
비비고 신상 주먹밥은 ‘불고기’와 ‘김치치즈볶음밥’ 두 가지 맛이 있는데요. 각각 7,980원으로 동네 마트부터 대형 마트까지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먹밥은 총 5개가 낱개 포장되어 있습니다. 만두나 동그랑땡 등 냉동제품을 사면 서로 똘똘 뭉쳐 있어 떼기 힘들었는데 그럴 염려가 없네요. 맨손으로 꺼내지 않아도 돼 위생 걱정까지 없애준 낱개 포장. 합격 드리겠습니다👏!  
고민 없이 전자레인지 행. 맛있게 다시 태어나거라~
전자레인지 조리는 간단합니다. 냉동상태의 주먹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참! 포장지 끝부분을 살짝 찢어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전자레인지에서 '펑' 소리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주먹밥 두 개 기준으로 1000W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려주면 진짜 끝! 다들 먹을 준비 되셨나요?
나 혹시 지금 침 고이니...?
참고로 평소 🐻수빵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비빔밥, 주먹밥, 볶음밥으로 밥이 가만히 있는 모습을 못 봅니다. 
☕9시모닝커피의 음식 좌우명(?)은 '단짠단짠 음식 중 맛없는 건 없다'라는 것을 미리 밝힙니다. 

다시 말해서 🐻수빵과 ☕9시모닝커피는 초.딩.입.맛. 이라는 점! 먼저 두 제품 중 '불고기' 맛을 먹어보았습니다.

🐻수빵: 김이 없네요. 이래서 삼각김밥이 아니라 주먹밥인가 봐요!
☕9시모닝커피: 그러게요. 김이 없다니 살짝 허전하지만 일단 한번 먹어볼까요?
🐻수빵: 겉 부분이 약간 딱딱해요! 그리고 간장소스? 같은 게 묻어 있네요.
☕9시모닝커피: 식감이 누룽지랑 비슷하네요. 소스가 묻어 있지만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들어요. 김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수빵: 맞아요. 괜히 김을 찾게 되네요. 저는 가운데에 불고기 양도 아쉽네요.
☕9시모닝커피: 저도 그 부분이 아쉬워요.
🐻수빵: 잘 어울리는 음식에는 김 말고 또 뭐가 있을까요?
☕9시모닝커피: 주먹밥이 라면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같이 먹으면 맛있겠다. (웃음)

아쉬움을 뒤로 하고 '김치치즈볶음밥'으로 숟가락을 가져갔습니다. 볶음밥 안에 들어 있는 치즈가 굳기 전에 먹는 것이 국룰(국민 룰)인 거 아시죠😜? 뜨겁지만 호호 불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즈가 쭉- 늘어나는 건 꼭 찍어야겠다며
🐻수빵: 비비고 김치가 맛있어서 그런가 너무 맛있는데요?
☕9시모닝커피: 정말 맛있네요. 저는 이 늘어나는 치즈가 들어가 있다는 게 좋아요!
🐻수빵: 집에서 김치치즈볶음밥에 계란 후라이를 곁들여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겠다 싶어요.
☕9시모닝커피: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불고기 맛은 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계란 후라이가 있으면 좋겠네요!
🐻수빵: 저는 두 제품 중 김치치즈볶음밥에 손 들어주겠습니다.
☕9시모닝커피: 음 저도 김치치즈볶음밥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

누룽지 식감의 '구운 주먹밥' 
에어 프라이기로 안 먹으면 섭섭하다...
에어 프라이기로 안 먹어볼 수가 없지!
바삭한 누룽지 식감의 주먹밥을 즐기고 싶다면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비해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기다림의 미(味)학'이라는 문장을 떠올리다 보면 18분은 뚝딱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1. 에어프라이어를 140도에서 약 3분 예열
2. 냉동상태의 주먹밥을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3. 140도에서 1~2개 기준 약 18분!

손이 가요 손이 가🎵 주먹밥에 손이 가~요🎶
윤기가 자르르~ 치즈의 영롱함에 이마 탁 쳤다🌟
🐻수빵: 전자레인지에 돌린 것보다 더 바삭하네요!
☕9시모닝커피: 그러게요! 씹는 재미가 생겼어요. 여전히 불고기 양은 아쉽다...
🐻수빵: 김치치즈볶음밥의 치즈는... 거의 뭐 폭포처럼 흘러내리네요. 영롱하다 영롱해.
☕9시모닝커피: 진짜 특히 김치치즈볶음밥은... (엄지 척) 최고네요. 근데 주먹밥 한 개로 식사하기엔 부족할 것 같아요. 두 개 정도는 먹어줘야 든든하겠네요.

만두 맛집 비비고의 신제품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은 맛있지만 양이 아쉽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29STREET 편집팀도 이런 평에 공감했습니다(한 개로는 부족했다는 얘기💦). 

하지만 두 가지 조리법을 제시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 낱개 포장으로 보관과 조리를 용이하게 한 점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제품을 만들었다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런 새로운 시도라면 🐻수빵과 ☕9시모닝커피는 언제든지 대찬성🙆!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