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더 빛나게 하는 '응답하라' 카메오

29STREET
29STREET2020-04-28 14:47:11
공유하기 닫기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호평을 받으며 매 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가운데, 응답하라 시리즈(2012~2016)' 배우들의 깜짝 특별출연으로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를 함께한 신원호 PD, 이우정 작가와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출연한 겁니다. 

그리웠던 얼굴들이 하나 둘 보이자 시청자들은 반가워 했습니다. 
응답하라 공식 아빠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홈페이지
슬기로운 의사생활 첫 화부터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카메오가 있죠. 배우 성동일입니다. 응답하라 전체 시리즈에서 꾸준히 아빠 역할을 맡았던 배우 성동일이 이번엔 유연석(안정원 역)과 형제로 깜짝 출연했습니다. 응답하라 1994에서 성동일의 딸 고아라(성나정 역)와 핑크빛 기류를 보였던 유연석(칠봉이)의 친형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을 포복절도하게 했습니다. 

맏형 성동일을 비롯해 둘째 형으로는 응답하라 1988에서 류준열(김정환)네 가장을 맡은 배우 김성균이 활약했습니다. 응답하라 속 등장인물로 기억된 배우들이 전혀 다른 역할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안겼습니다. 
응답하라1994 개딸 나정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홈페이지
응답하라 사고뭉치 딸들 계보를 잇는 고아라(성나정 역)도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전과 180도 다른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조정석(이익준 역)의 전 여자친구 역할로 말입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와 연결고리가 있는 유연석이 아닌 조정석의 과거 여자친구로 나와 시청자들은 고아라에 대한 기대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단아한 말투와 분홍색 원피스를 입고 출연한 고아라는 응답하라 1994에서 보여줬던 이미지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5화 엔딩에 등장해 6화 중반부까지 출연하며 명품 카메오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고아라는 "많은 분들이 반가워해 주셔서 저도 감사하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응답하라1988 쌍문동 부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캡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캡쳐
"내 남편은 곰이다. 쌍문동에서 '봉황당'이라는 금은방 한다" 

 대사만으로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을 떠올리게 한 배우 김선영, 최무성은 조정석(이익준 역)의 환자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안겼습니다. 조정석에게 수술을 받은 김선영은 남편인 최무성과 응팔에서 미처 다 보여주지 못한 부부 케미를 선보였습니다. 최무성이 조정석에게 감사인사로 꺼낸 '금거북이'는 응팔에서 아들역을 맡은 박보검(최택 역)이 바둑 경기에서 따 온 부상이기도 해 응팔 애청자들을 폭소케 했습니다.  

두 사람의 출연에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이러다가 박보검 출연하는 거 아니냐", "택아, 들리니? 어딨니?", "응답하라 배우들 이렇게라도 보니 좋네요" 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빛낸 명품 카메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캡쳐
신원호 PD와의 인연으로 뭉친 명품 카메오들의 출연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수근, 은지원, 기은세 등 화제의 인물들은 물론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김성철, 사망 선고를 받은 딸을 둔 엄마로 출연한 염혜란, 전미도(채송화 역)의 동창생으로 출연한 김국희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이 특별 출연에 화답했습니다. 

한편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병원에서 특별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20년 지기 친구 다섯 명의 이야기로 채워진 드라마입니다. 12회를 끝으로 시즌제로 방영될 예정이며 오는 30일 8회가 방송됩니다.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