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리도 코로나 때문에...'월리를 찾아라' 사회적 거리두기 에디션

29STREET
29STREET2020-03-24 13:48:11
공유하기 닫기
사진=Clay Bennett 트위터(@BennettCartoons)
줄무늬 티셔츠를 입고 안경을 쓴 채 사람들 사이에 교묘하게 섞여 있는 캐릭터 ‘월리(미국명 왈도)’를 아시나요? 일러스트 작가 마틴 핸포드(Martin Handford)가 창조한 월리는 ‘월리를 찾아라’라는 어린이 도서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세계적 인기를 끌었습니다. 어린 시절 월리를 찾겠다며 눈을 부릅뜨고 책을 꼼꼼히 들여다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쓰는 요즘, 월리도 시대에 발맞춰 에티켓을 몸에 익혔다고 합니다. 미국 만평가 클레이 베넷(Clay Bennett)씨는 남들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생활하는 월리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내 호응을 얻었습니다. 공원에서 행인들과 멀찍이 떨어져 산책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Wally Corona Virus edition

Pedro Mezzini(@pedrola__)님의 공유 게시물님,

베넷 씨가 3월 17일 SNS에 작업물을 공개하자 “재치있다”, “월리야, 집에 있어야지!”, ““이 버전은 ‘월리 코로나 에디션’으로 정식 출판해야 한다”등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베넷 씨는 일러스트를 올리며 “훨씬 (찾기) 쉬워졌네요!”라는 농담도 덧붙였습니다.

북적이는 곳을 좋아하던 월리도 저렇게 의젓하게 버티고 있으니, 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하기 힘들어 답답하더라도 끝까지 끈기 있게 버텨 봐야겠습니다. 😄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